CU, 백종원 유튜브 인기레시피 담은 '요리비책 간편식' 출시
아시아투데이
2020-02-20 09:24:22
|
아시아투데이 우남희 기자 = 편의점 CU는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요리비책’에서 소개된 요리들을 간편식으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25일 선보이는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 1탄은 닭갈비 정식, 불고기 파스타, 두부김치, 땡초크랩마요 김밥·삼각김밥, 떡갈비 버거, 만능양파햄 샌드위치 등 7종으로 기획됐다.
닭갈비 정식은 백종원의 비법이 담긴 양념장을 활용해 맛을 낸 닭갈비에 우동사리를 넣었으며, 불고기 파스타는 편의점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넓은 파스타면(링귀니)과 소불고기 토핑 등 이색적인 재료를 활용한 상품이다. 대패삼겹살을 넣은 김치볶음과 담백한 두부로 구성된 두부김치는 반찬이나 안주로 안성맞춤이다.
이 밖에도 땡초크랩마요 김밥·심각김밥, 떡갈비 버거, 만능양파햄 샌드위치 역시 최대 조회수가 470여만 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인기 레시피들을 그대로 재현했다.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의 모든 상품 라벨에는 관련 레시피 영상으로 연결되는 QR코드가 삽입돼 있다. 닭갈비 정식, 불고기 파스타, 두부김치의 라벨 뒷면에는 주요 재료와 레시피를 담았다.
CU는 2015년부터 백종원과 함께 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다. 이들 상품은 지난해 말 기준 누적 판매량 2억개를 돌파했다.
조성욱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평소 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튜브 채널 속 음식의 맛이 궁금했던 소비자들이 CU에서 쉽고 간편하게 그 맛을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CU는 앞으로도 백종원 연구가와 협업하여 간편식의 맛과 품질을 제고하는 것은 물론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에도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내달 1일부터 한 달 동안 요리비책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해당 시리즈 상품을 구입한 후 영수증 번호를 CU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토스트기(3명), 에어프라이어(5명), 커피머신(10명) 등 소형 주방가전을 증정한다.
요리비책 상품들의 레시피를 직접 재연하는 영상이나 더 맛있게 즐기는 비법 등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영상을 공모하는 ‘요리비책 챌린지’도 같은 기간 동안 열린다.
스토리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