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드 소지자 공공시설 입장·사용료 할인 받는다

아시아투데이

2020-06-02 11:38:15

그린카드 소지자 공공시설 할인 받는다
그린카드 모습./제공=충남도

내포/아시아투데이 김관태 기자 = 충남도는 올해 국립공원·자연휴양림 등 총 48개 도내 공공시설이 그린카드 제도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그린카드 소지자는 해당 공공시설 방문 시 입장료 및 사용료에 대해 최소 5%에서 최대 10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해 참여하는 도내 국립시설은 △서천 국립생태원 △오서산·용현·희리산 해송 자연휴양림 △태안해안국립공원 등 5곳이다.

도 산하 기관은 △백제문화단지 △백제역사문화관 △금강자연휴양림 △안면도자연휴양림이 참여한다.

천안시는 △천안시 종합체육관 △천안홍대용과학관 △태조산공원시설이, 공주시는 △공산성 △공주시청 송산리고분군 △석장리박물관이, 보령시는 △보령머드체험관 △보령시 국민체육센터 △보령 종합체육관 △성주산자연휴양림이 혜택을 제공한다.

아산시의 경우 △발효음식 전시·체험관 △아산생태곤충원 △아산시 체육시설 △영인산자연박물관 △영인산자연휴양림 △온양온천 시티투어 △외암민속마을 △장영실과학관 △전망대 등 9개소에서 할인 받을 수 있다.

논산시는 △강경실내수영장 △국민체육센터 △양촌자연휴양림이, 당진시는 △당진교육문화스포츠센터 △당진군 체육시설 △당진문예의전당 △당진항만관광공사가 그린카드 제도를 실시한다.

부여군에서는 △능산리 고분군 △만수산자연휴양림 △부소산성 △정림사지 박물관을, 서천군에서는 △군립합창단 △마량리 동백나무숲 △조류생태전시관을, 청양군에서는 △청양군칠갑산천문대 △칠갑산자연휴양림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서산시 서산버드랜드, 태안군 고남패충박물관, 금산군 금산산림문화타운, 계룡시 계룡문화예술의전당도 혜택을 제공한다.

그린카드 제도는 친환경소비를 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등 일상에서 온실가스 배출 저감을 실천하면 경제적인 혜택을 준다.

그린카드로 에코머니 제휴매장에서 친환경마크 또는 저탄소마크가 부착되어 있는 상품 구입 시 최대 24%의 에코머니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으며 대중교통 이용 시에는 10∼20%를 적립 받는다.

일정 수준 이상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 혹은 상품권으로 전환하거나 이동통신 및 대중교통 요금 결제 등에 사용할 수 있다.

그린카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멤버십카드 등 3가지 형태로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신용·체크카드는 농협은행, 하나은행 등 시중은행을 통해, 멤버십카드는 에코머니 사이트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다.

도 관계자는 “그린카드 제도는 친환경 소비 및 대중교통 이용 확산을 도모하는 기후변화 대응 정책의 일환으로 도민의 이용 활성화가 필요한 제도”라며 “앞으로 그린카드 이용자를 위한 공공시설 할인 혜택을 확대하고 홍보 및 안내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토리카드
르네상스 명화로 재탄생한 해외 셀럽들
유통기한 지난 약, 어떻게 버리시나요?
명화 속 인물들이 현실에 산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과일·채소 이름이 들어가는 순우리말은 어떤 것이 있을까?
똑! 소리 나는 과일 보관법 5가지
변기보다 더러운 물건 5가지
키 큰 사람들의 고충 모음
360kg의 빗물을 저장하는 5천 개의 물방울 샹들리에
세계2차대전 이후 75년만에 재회한 연인
동물을 위한 각 나라의 동물 보호법 5가지
설탕비가 내린다는 상하이의 솜사탕 커피
하노이에서 오토바이가 금지된 이유는?
전 세계의 아름다운 대사관 10곳
귀여움 끝판왕! 꽃 속에 사는 쥐
모든 여성의 몸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이것의 정체!
나도 혹시 번아웃? 번아웃 증상을 알아보자!
동물을 위한, 각 나라의 동물보호법 5가지
민트 초코는 누가 만들었을까?
우리가 몰랐던 런닝머신의 원래 용도
파인애플을 먹으면 왜 혓바닥이 아플까?
필리핀 학생들이 졸업하기 위해 반드시 해야 하는 이것!
수박은 과일일까? 채소일까?
파티쉐가 만든 스위트한 디저트 왕국
사용 전과 후를 통해 보는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말똥말똥 쉽게 잠들지 못하는 이유
파이만들기 끝판왕
폭풍성장한 '이 아이'의 근황
멸종위기에 직면한 컬러풀한 다람쥐
영업한 지 2000년 된 목욕탕
동물들이 거대해진 세상이 온다면?
핫포토
실시간 베스트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