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티비온라이브, 1년 반만에 시청자 60배 늘었다
아시아투데이
아시아투데이 우남희 기자 = 티몬은 쇼핑 생방송 플랫폼인 ‘티비온(TVON)’이 누적 방송 1000회를 돌파하며 2017년 오픈 첫 월 대비 최근 시청자수가 60배, 매출이 26배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2017년 9월 13일 첫 방송을 시작한 ‘티비온’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높은 할인율과 강력한 혜택으로 제공하는 이커머스 생방송 플랫폼이다.
전문 쇼호스트 및 연예인 게스트의 출연으로 단순한 상품 판매 뿐 아니라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시청자와 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등 티몬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주목 받고 있다.
‘티비온’은 방송 1000회를 넘기면서 여러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해냈다. 오픈 첫 달 대비 올해 4월 기준 시청자는 무려 60배가 증가했으며 매출 역시 26배 상승했다.
지난해 11월 방송한 ‘대명리조트’ 숙박권 상품은 생방송 시간인 1시간 동안 최대 매출인 4억을, 10월 진행한 ‘향수모음전’ 상품은 방송 중 1분 내 최대 매출인 3000만원을 기록했다. 11월 진행한 ‘P&G 페브리즈’ 상품은 1분 동안 1000개의 수량을 판매했다.
‘티비온’은 모바일커머스 특성상 홈쇼핑과는 다르게 방송 이후에 입소문을 타고 판매가 지속되는 경우도 많다. 방송 당일 매출 1억원을 넘긴 상품은 지금까지 총 217건이며, 당일 최대 매출을 기록한 ‘대명리조트 천안’ 상품의 1일 매출은 16억원에 달한다.
‘티비온’ 라이브를 시청한 고객의 구매전환율은 티몬 전체 평균 구매전환율보다 무려 3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티비온’ 라이브에서 1번 이상 구매했던 고객들의 재구매율 역시 25%로 높은 수치를 보인다. 이러한 효과에 힘입어 티몬은 현재 월 120회까지 ‘티비온’ 편성을 늘린 상태다.
이진원 티몬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티비온’ 라이브는 단순한 상품판매 뿐 아니라 가격 혜택과 재미까지 줄 수 있는 티몬만의 차별화된 플랫폼이다. 티몬 모바일 메인에 화면이 노출되어 주목도도 높으며 짧은 방송시간 내 큰 매출을 기대할 수 있어 홍보효과가 크다”며 “1000회 방송을 진행하는 동안 매출과 시청자수 모두 크게 증가했으며 다양한 브랜드들의 참여 요청도 이어지고 있다. 앞으로 편성을 더 늘려 고객들과 파트너사 모두가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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