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미래통합당, 새 인물·비전 없는 도로 새누리당"

아시아투데이

이인영1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이병화 기자photolbh@

아시아투데이 성유민 기자 =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7일 자유한국당과 새로운보수당의 합당으로 출범하는 제1야당 미래통합당을 겨냥해 “돌고 돌아 결국 도로 새누리당을 선택했다는 지적을 피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새로운 제1야당엔 새 인물, 새 비전도 잘 보이지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최근 자유한국당은 며칠 새 정당을 2개나 만드는 역대급 창당 비즈니스에만 열중했다”고 지적했다.

이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보수의 미래를 향한 최소한의 진정성이 있다면 반복적으로 새 정당을 만들며 국민의 시선을 끌기보다는 당헌도 강령도 사무실도 없는 사실상 ‘3무(無)’ 가짜 정당 미래한국당부터 정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민생 현안과 관련 “(민주당에 대해) 더 겸손한 자세로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한다는 이야기가 나온다”라며 “민심을 경청하며 민심을 챙기는 집권 여당다운 모습을 더 많이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정부 각 부처는 민생에 사각지대가 없도록 피부에 와닿는 세심한 민생대책을 바란다”며 “민주당은 2월 임시국회서 국민과 민생, 일상과 경제회복을 위한 정부의 선제적 지원책 마련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베스트
핫포토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