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5G 배우자" SK텔레콤 찾는 미네르바 스쿨 학생들

더팩트

2019-09-19 14:04:28

SK텔레콤 실무 매니저와 미네르바 스쿨 학생들이 5G·인공지능 관련 신사업·기술 개발 프로젝트 시작을 앞두고 오리엔테이션을 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실무 매니저와 미네르바 스쿨 학생들이 5G·인공지능 관련 신사업·기술 개발 프로젝트 시작을 앞두고 오리엔테이션을 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美 미네르바 스쿨, 5G·AI 분야 공동 프로젝트 시작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한국의 5G 기술력을 배우기 위해 세계적인 '혁신 대학' 미국 미네르바 스쿨 학생들이 SK텔레콤을 찾았다.



SK텔레콤은 서울에 도착한 미네르바 스쿨 학생들과 5G·인공지능(AI) 관련 신사업·기술 개발에 머리를 맞댄다고 19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오는 20일부터 3개월간 5G 신사업 개발 5G 및 AI 기반 언어습득 솔루션 등 5개 과제에 대해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참여 학생들은 5G가 가져올 거대한 변화를 앞두고 '글로벌 5G 리더'인 SK텔레콤의 기술과 노하우를 배우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폴란드 출신 야쿠프는 "5G에 높은 관심이 있지만, 아직 많은 국가에서 5G를 경험할 수 없다는 것이 큰 장벽이었다"며 "SK텔레콤에서 5G에 대해 배워 고국인 폴란드의 5G 개척자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스웨덴에서 온 린드라는 "한국에서 SK텔레콤 5G 서비스에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경험을 통해 5G가 사회에 가져올 중대한 변화에 기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지난 2014년 문을 연 미네르바 스쿨은 '미래형 대학'의 대표 주자다. 지난해 신입생 200여 명 모집에 70개국 2만3000여 명이 지원하는 등 매년 1~2%대 합격률을 기록, 하버드(4.5%)와 예일(5.9%), MIT(6.6%)보다 가기 힘든 대학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미네르바 스쿨에 대해 "세상에서 가장 흥미롭고 중요한 고등교육기관"이라고 평가했다.


미네르바 스쿨은 학기별로 샌프란시스코, 서울, 베를린 등 전 세계 7개 도시에서 글로벌 기업, 사회적 기업, 공공기관 등과 진행하는 공동 프로젝트로 유명하다. 애플, 아마존 등 글로벌 ICT 기업들도 미네르바 스쿨과 협업 중이다.


SK텔레콤과 미네르바 스쿨 학생들은 20일 열리는 공식 개강 행사와 함께 본격적인 프로젝트에 돌입한다. 학생들은 SK텔레콤의 실무진과 현장 방문, 이메일, SNS 메시지 등으로 자유롭게 협업하게 된다. 학생들의 프로젝트 결과는 오는 12월 발표될 예정이다.


윤현 SK텔레콤 역량·문화그룹장은 "5G 시대의 혁신 키워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기반으로 한 공유와 협업"이라며 "SK텔레콤의 5G·AI 등 ICT 역량과 미네르바 스쿨의 혁신 DNA를 결합해 창조적인 5G 사업 아이디어가 나오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rocky@tf.co.kr



스토리카드
르네상스 명화로 재탄생한 해외 셀럽들
유통기한 지난 약, 어떻게 버리시나요?
명화 속 인물들이 현실에 산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과일·채소 이름이 들어가는 순우리말은 어떤 것이 있을까?
똑! 소리 나는 과일 보관법 5가지
변기보다 더러운 물건 5가지
키 큰 사람들의 고충 모음
360kg의 빗물을 저장하는 5천 개의 물방울 샹들리에
세계2차대전 이후 75년만에 재회한 연인
동물을 위한 각 나라의 동물 보호법 5가지
설탕비가 내린다는 상하이의 솜사탕 커피
하노이에서 오토바이가 금지된 이유는?
전 세계의 아름다운 대사관 10곳
귀여움 끝판왕! 꽃 속에 사는 쥐
모든 여성의 몸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이것의 정체!
나도 혹시 번아웃? 번아웃 증상을 알아보자!
동물을 위한, 각 나라의 동물보호법 5가지
민트 초코는 누가 만들었을까?
우리가 몰랐던 런닝머신의 원래 용도
파인애플을 먹으면 왜 혓바닥이 아플까?
필리핀 학생들이 졸업하기 위해 반드시 해야 하는 이것!
수박은 과일일까? 채소일까?
파티쉐가 만든 스위트한 디저트 왕국
사용 전과 후를 통해 보는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말똥말똥 쉽게 잠들지 못하는 이유
파이만들기 끝판왕
폭풍성장한 '이 아이'의 근황
멸종위기에 직면한 컬러풀한 다람쥐
영업한 지 2000년 된 목욕탕
동물들이 거대해진 세상이 온다면?
핫포토
실시간 베스트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