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연애 맛집'이네"...'연애의 맛' 시즌2, 최고 시청률 4% 기록

더팩트

2019-05-24 09:33:25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연애의 맛 시즌2'가 지난 23일 처음 방송됐다.
 /TV조선 '연애의 맛' 시즌2 캡처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연애의 맛 시즌2'가 지난 23일 처음 방송됐다. /TV조선 '연애의 맛' 시즌2 캡처

'연애의 맛' 시즌2도 성공적

[더팩트|박슬기 기자] 3개월 만에 돌아온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연애의 맛' 시즌2가 종편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무사 귀환을 알렸다.



24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3일 처음 방송된 '우리가 잊고 지냈던 연애의 맛' 시즌2(이하 '연애의 맛' 시즌2) 시청률이 3.5%(닐슨코리아 유로방송가구 수도권 기준)를 기록했다. 최고 시청률은 4%까지 치솟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장우혁, 오창석, 이형철의 첫 만남과 고주원·김보미의 재회가 공개됐다. 시즌2의 포문은 장우혁이 열었다. 장우혁은 리얼 콘셉트 프로그램 출연을 부담스러워했지만 진짜 사랑을 만날 수도 있다는 기대감에 선뜻 거절하지 못하고 고민을 거듭했다.


장우혁의 '연애의 맛' 출연은 지인들에게도 화제였다. 스마트폰이 쉴 새 없이 울렸고, 절친한 동생 육중완은 "50을 넘기지 말자. 인간적인 느낌을 보여줘"라며 조언했고, 윤정수와 탁재훈은 놀리기 바빴다. 또 배우 박중훈까지 전화해 공개연애를 응원하며 진척되면 꼭 연락하라고 당부했다.


장우혁은 마침내 약속 장소로 향했고, 첫 만남 장소로 택한 불 꺼진 극장 좌석에 앉은 순간, 긴 생머리, 세련된 매무새의 그녀가 나타나면서 장우혁의 심박수를 높였다.


오창석은 강남 5대 얼짱 출신의 반전 일상을 선보였다. 늘어난 고무장갑을 낀 채 김빠진 콜라와 식초로 화장실 물때를 청소하고, 방금 내린 에스프레소로 아침을 시작할 것 같은 외모와 달리, 이틀 전 사 온 패스트푸드 브랜드의 1500원짜리 먹다 남은 커피를 마시는 모습에 패널들의 걱정을 샀다.


하지만 이런 우려를 알 수 없던 오창석은 약속 장소로 정한 친구의 카페로 향했고, 상대가 마음에 들면 아이스 아메리카노, 안 들면 뜨거운 아메리카노를 주문하겠다고 제안했다.


떨리는 가슴을 부여잡고 기다리던 오창석은 레드벨벳 아이린을 닮은 유치원 교사 출신의 이채은을 만나자 마자 1초도 시선을 떼지 못했다. 오창석은 이채은을 위해 토스트와 와플 그리고 정말 차가운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 마음에 쏙 들었음을 적극적으로 표현했다.


그러나 지인이 짓궂게 뜨거운 아메리카노를 내오자 이를 악물고 "정신 나갔냐"고 타박하며 직진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두 사람은 이야기를 나누던 중 스카이다이빙이 공통된 버킷리스트로 나오자 취향도, 성격도 비슷하다며 놀랐다. 오창석·이채은은 첫 만남부터 서로 통하는 모습으로 시즌2 커플 성공에 강한 기대감을 상승시켰다.


고주원과 김보미가 시즌1에 이어 시즌2에서 못 다한 이야기를 풀어놨다.
 /TV조선 '연애의 맛' 시즌2 캡처
고주원과 김보미가 시즌1에 이어 시즌2에서 못 다한 이야기를 풀어놨다. /TV조선 '연애의 맛' 시즌2 캡처

다른 출연자들보다 이른 봄을 맛본 고주원은 김보미에게 먼저 문자를 보내고, 답장을 기다렸다. 두 사람은 시즌1 종료 이후 아무래도 먼 거리로 인해 연락만 주고받고 지냈던 터. 고주원의 기다림과 달리 병아리 신입사원 김보미는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업무로 여유가 없었고, 고주원은 답답한 마음에 유부남 친구들과 막걸릿잔을 기울였다.


유부남 친구들은 김보미와 연락이 자주 되지 않는 고주원을 계속 놀렸고, 한술 더 떠 "김보미가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지 않냐"며 염장을 질렀다. 더욱이 고주원이 술자리 후 홀로 노래방에서 고독을 즐기다 김보미의 전화를 받지 못했던 것. 김보미가 깜짝 서울행을 감행한 것을 알게 된 고주원은 황급히 택시를 잡아타고 김보미를 만나러 옥수역으로 달려갔다.


고주원은 기쁨과 당황스러움이 교차하는 가운데 식당으로 들어가 오랜만에 재회의 기쁨을 만끽했다. 그리고 고주원은 김보미에게 "내가 갈게요, 마음이 편할 거 같아"라고 전했고, "두 번 다신 하지 마요"라는 고주원의 말을 끝으로 한 달이라는 시간을 흘렀다. 심지어 마지막에는 고주원이 김보미가 아닌 다른 여성과 만나는 것으로 추측되는 영상이 흐르면서, 스튜디오를 발칵 뒤집었다.


외로움에 사무친 고독남, 이형철의 등장에 스튜디오는 놀람으로 웅성댔다. 박나래는 물 사래가 걸렸고, 이용진은 "결혼을 안했냐?"며, 천명훈은 "총각이었냐?"고 되물었다.


49세 아들의 데이트를 위해 어머니가 미국 뉴저지에서 날아와 정성스런 곰국 아침으로 연맛 데이트를 응원했고, 이형철은 꽃 한 송이를 사들고도 벅차오르는 설렘을 감추지 못했다.


오랜 외로움 끝에 찾아온 낯선 긴장감에 계속 헛기침을 해댔고, 석촌호수 야외벤치에서 기다리다 심박 수가 진정이 되지 않자 물 없이 청심환을 씹다 너무 써서 계속 물을 찾았다. 결국 그가 온 것조차 눈치채지 못하다 인사를 받고 화들짝 놀라는 모습으로 엔딩을 장식,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연애의 맛' 시즌2는 매주 목요일 오후 11에 방송된다.


psg@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스토리카드
르네상스 명화로 재탄생한 해외 셀럽들
유통기한 지난 약, 어떻게 버리시나요?
명화 속 인물들이 현실에 산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과일·채소 이름이 들어가는 순우리말은 어떤 것이 있을까?
똑! 소리 나는 과일 보관법 5가지
변기보다 더러운 물건 5가지
키 큰 사람들의 고충 모음
360kg의 빗물을 저장하는 5천 개의 물방울 샹들리에
세계2차대전 이후 75년만에 재회한 연인
동물을 위한 각 나라의 동물 보호법 5가지
설탕비가 내린다는 상하이의 솜사탕 커피
하노이에서 오토바이가 금지된 이유는?
전 세계의 아름다운 대사관 10곳
귀여움 끝판왕! 꽃 속에 사는 쥐
모든 여성의 몸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이것의 정체!
나도 혹시 번아웃? 번아웃 증상을 알아보자!
동물을 위한, 각 나라의 동물보호법 5가지
민트 초코는 누가 만들었을까?
우리가 몰랐던 런닝머신의 원래 용도
파인애플을 먹으면 왜 혓바닥이 아플까?
필리핀 학생들이 졸업하기 위해 반드시 해야 하는 이것!
수박은 과일일까? 채소일까?
파티쉐가 만든 스위트한 디저트 왕국
사용 전과 후를 통해 보는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말똥말똥 쉽게 잠들지 못하는 이유
파이만들기 끝판왕
폭풍성장한 '이 아이'의 근황
멸종위기에 직면한 컬러풀한 다람쥐
영업한 지 2000년 된 목욕탕
동물들이 거대해진 세상이 온다면?
핫포토
실시간 베스트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