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현장] '꽃파당', 박지훈 덕에 열린 'TMI' 대잔치

더팩트

박지훈이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제작발표회에서 재있는 말솜씨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남용희 기자
박지훈이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제작발표회에서 재있는 말솜씨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남용희 기자

박지훈 "'꽃파당', 전 출연진 호흡 대단해"

[더팩트|김희주 기자] 그룹 워너원 출신 배우 박지훈의 재치 넘치는 입담이 새 월화드라마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제작발표회에 생기를 불어넣었다.



박지훈은 16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JTBC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극본 김이랑·연출 김가람, 이하 '꽃파당')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행사에는 박지훈을 포함한 출연진 김민재, 공승연, 서지훈, 변우석, 고원희 그리고 김가람 PD가 참석했다.


'꽃파당'은 여인보다 고운 '꽃사내' 매훈(김민재 분)을 포함한 매파(중매쟁이) 3인방, 사내 같은 억척 처자 개똥이(공승연 분) 그리고 첫사랑을 사수하기 위한 왕 마훈(서지훈 분)이 벌이는 '조선 대사기 혼담 프로젝트'를 그린다.


박지훈은 '꽃파당' 포토타임부터 자연스러운 여러 포즈로 취재진의 웃음을 유발했다.
 /남용희 기자
박지훈은 '꽃파당' 포토타임부터 자연스러운 여러 포즈로 취재진의 웃음을 유발했다. /남용희 기자

이날 박지훈은 포토타임부터 능숙한 모습으로 현장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만들었다. MC 박지선이 자신을 소개하기도 전에 '손하트' 자세를 취해 취재진의 웃음을 유발한 그는 능청스럽고도 자연스러운 면모로 감탄을 자아냈다. 여기저기서 터지는 웃음에도 멈추지 않고 태연하게 '내 마음속에 저장'과 '꽃받침' 포즈를 취하는 박지훈을 본 박지선은 "너무 잘 해서 제가 할 일이 없어졌다"며 민망하게 웃었다.


비교적 차분한 분위기로 시작된 질의응답 시간도 박지훈은 재치 있는 말솜씨로 의도치 않게 모든 배우가 한 번씩 더 입을 열게 유도했다. 그는 극 중 맡은 캐릭터를 설명하며 "매파 3인방 중 막내인 영수의 귀여움을 보여주기 위해 사극적인 말투보다는 현대적인 말을 구현하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한 뒤 잠시 머뭇거린 후 "사실 이건 'TMI'(Too much information, 과도한 정보)인데, 영수가 향을 좋아하는 인물이라 저도 촬영을 할 때마다 직접 향수를 많이 뿌렸다"고 고백했다.


이에 박지선이 "이왕 'TMI'가 시작된 겸 더 소소한 이야기를 풀어달라"고 묻자 박지훈은 능청스럽게 "다양한 향이 있지만 누가 맡아도 거리낌 없는 '플라워(꽃)' 향을 뿌렸다"고 털어놨다. 이를 듣던 변우석은 "저는 저번에 지훈이가 향수를 너무 많이 뿌려서 코가 없어지는 느낌이 들었다"고 털어놓으며 박지훈과 마주 보고 웃음을 터트렸다.


김민재는 재해석된 드라마인 만큼 '꽃파당' 원작을 일부러 읽지 않았다고 고백했다.
 /남용희 기자
김민재는 재해석된 드라마인 만큼 '꽃파당' 원작을 일부러 읽지 않았다고 고백했다. /남용희 기자

또 박지훈은 촬영 중 생긴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출연진의 돈독한 팀워크를 자랑했다. 그가 "'꽃파당'은 전 출연진이 정말 호흡이 좋은데, 어떤 날에는 다들 너무 기분이 좋아서 다 같이 모여 춤추고 웃고 떠들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아직도 그때의 신나는 분위기가 잊히지 않고 생생히 기억이 난다"고 말하자 배우들은 고개를 끄덕이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대만 매체의 기자는 박지훈에게 "'내 마음속에 저장'과 같은 유행어, 또는 특기인 윙크를 '꽃파당'에서 기대해도 되느냐"고 질문했다. 이에 박지훈은 "이번 드라마에서 윙크뿐만 아니라 '내 마음속에 저장하고 싶으시오?'라는 대사도 정말 많이 했다. 그 유행어를 여기서까지 할 줄은 몰랐는데, 다시 한 번 PD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해 김 PD가 '엄마 미소'를 짓게 만들었다.


이처럼 모두가 화기애애해 보이는 '꽃파당' 출연진을 보며 MC 박지선은 "'케미'(케미스트리, 궁합)가 대단하다. 그런데, 오늘 다들 검은색 계열로 의상을 맞춰왔는데 김민재 씨만 흰색 계열 옷을 입은 이유가 갑자기 궁금해진다"고 물어 김민재를 당황하게 했다. 박지선의 말이 끝나기 무섭게 마이크를 들고 해명에 나선 그는 "'꽃파당' 중 '꽃'에 초점을 두고 화사하게 옷을 입었는데 이렇게 될 줄 정말 몰랐다. 그런데 괜찮지 않느냐"고 동의를 구해 웃음을 유발했다.


배우 김민재, 공승연 주연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은 16일 오후 9시 30분 처음 방송된다.
 /남용희 기자
배우 김민재, 공승연 주연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은 16일 오후 9시 30분 처음 방송된다. /남용희 기자

'꽃파당'은 박지훈뿐만 아니라 김민재, 공승연을 비롯한 여러 청춘 배우들의 노력과 욕심이 녹아있는 드라마다. 행사 말미쯤 김PD는 "'꽃파당'을 찍으며 배우들의 열정에 화상을 입을 정도였다. 여기 있는 친구들이 현장에서 너무 열심히 해서 제가 다 고마웠다. 단순한 사랑 이야기가 아닌, 청춘들이 갈등과 장애물을 맞닥트리며 성장하는 과정에 중점을 두고 시청하면 감사하겠다"고 당부했다.


김민재 또한 "동명의 소설이 원작인 드라마지만, 일부러 원작을 읽지 않았다. 원래 있던 책을 새롭게 각색한 드라마인 만큼, 그 이야기를 재해석한 작가, PD님과 대화를 나누며 이해하는 게 옳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소신 있게 말했다.


이렇게 배우들의 열정과 애정이 깃든 '꽃파당'은 이날 오후 9시 30분 처음 방송된다.


heejoo32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실시간 베스트
핫포토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