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댓글뉴스] 강지환, 집행유예로 풀려나…"참 좋은 나라"

더팩트

성폭행 및 성추행 혐의를 받는 배우 강지환(본명 조태규)이 석방됐다.
 사진은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에서 열리는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경찰서를 나오고 있는 모습. /김세정 기자
성폭행 및 성추행 혐의를 받는 배우 강지환(본명 조태규)이 석방됐다. 사진은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에서 열리는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경찰서를 나오고 있는 모습. /김세정 기자

강지환, 5개월 만에 석방

[더팩트|문수연 기자] 성폭행 혐의로 구속기소 된 배우 강지환(42·조태규)이 석방되자 대중의 의견이 분분하다.



수원지법 성남지원 형사1부(최창훈 부장판사)는 5일 열린 선고기일에서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준강간 및 준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된 강지환에게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 아울러 사회봉사 120시간과 40시간의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 3년간 취업제한 등도 함께 명했다.


재판부는 "사건 당시 (피해자들이 주장하는) 심신상실이나 항거불능 상태였다는 명확한 증거가 부족하지만, 제출된 증거를 보면 피해자가 술에 취해 잠이 들었다고 보는 것이 맞다"며 "공소사실 모두 유죄로 인정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피해 여성들이 처벌을 바라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지만, 피해가 온전히 회복됐다고 보기는 어렵다. (피고인의) 생이 끝날 때까지 참회하는 게 맞다고 본다. (피고에게) 강조하고 싶은 것은 '여성이 있기에 사람들이 존재할 수 있는 것'"이라며 "이 사실을 잊지 말고 밝은 삶을 살아가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강지환은 최후진술에서 "한순간 큰 실수가 많은 분께 큰 고통을 안겨준 사실이 삶을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괴롭고 힘들었다"며 "잠깐이라도 그날로 돌아갈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면 마시던 술잔을 내려놓으라고 저에게 말해주고 싶다. 저 자신이 너무나 밉고 스스로도 용서가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날 선고를 받고 나온 강지환은 마스크를 쓴 채 고개를 숙이고 재빨리 법원을 빠져나갔다. 취재진의 질문에도 답하지 않았다.


강지환 선고 후 쏟아지는 누리꾼의 비난들. /네이버 뉴스 댓글 캡처
강지환 선고 후 쏟아지는 누리꾼의 비난들. /네이버 뉴스 댓글 캡처

강지환은 지난 7월 9일 새벽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자택에서 함께 술을 마신 여성 스태프 2명을 성폭행한 혐의로 구속돼 재판에 넘겨졌다. 하지만 이런 판결을 받으면서 그는 5개월 만에 석방됐다.


이러한 판결을 두고 누리꾼들은 "참 좋은 나라야...성폭행을 했는데도 감방에서 나오고"(byfu****), "아 미친 나라. 합의해도 성범죄자인데 어째서 집행유예냐. 미쳤다"(lall****), "성폭행범인데 집유? 나라가 미쳐돌아가는구나"(koar****), "이런 것도 유전무죄 판결이지. 돈있어 합의하면 집유, 돈 없어 합의 못 하면 징역. 죄만 갖고 판단해라"(bkjo****) 등의 반응을 보이며 분노했다.


munsuyeon@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실시간 베스트
핫포토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