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아이 1명 바뀌었나..최종 득표수 조작 의혹

더팩트

'프로듀스101' 시즌1을 통해 탄생한 그룹 아이오아이 멤버 중 한 명이 최종 투표수 조작으로 뒤바뀌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엠넷 제공
'프로듀스101' 시즌1을 통해 탄생한 그룹 아이오아이 멤버 중 한 명이 최종 투표수 조작으로 뒤바뀌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엠넷 제공

"내용 알지 못해..밝힐 입장 없어"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엠넷 '프로듀스101' 시즌1을 통해 탄생한 그룹 아이오아이의 최종 멤버도 바뀌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13일 미디어오늘은 '프로듀스101' 안준영 PD의 검찰 불기소의견서를 인용해 '2016년 4월 경 '프로듀스101' 시즌1 제작진이 투표 득표수를 조작해 불합격한 연습생 한 명을 데뷔조로 넣었다'고 보도했다.


안준영 PD 불기소 의견서에 따르면 검찰은 '프로듀스101' 시즌1 마지막 생방송에서 실제 투표 결과가 조작됐고, 데뷔조 순위에 있던 A씨가 순위권 외에 있던 B씨와 뒤바뀌었다는 사실이 인정된다고 봤다.


다만 안 PD가 당시 자신은 생방송 중계자여서 촬영분을 편집해 방송 송출 업무를 보고 있었고 투표 결과 집계는 프로그램 총괄 관리를 한 한 모 CP 등이 담당하고 있었다는 점을 받아들여 이 내용은 안 PD의 공소장에 포함시키지 않았다.


엠넷은 "(안준영 PD의) 불기소이유서는 확인하지 못해 내용은 알지 못한다. 한 모 CP에 대해서도 따로 밝힐 입장은 없다"고 전했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실시간 베스트
핫포토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