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훈 목사 '사랑제일교회' 신도 5명 코로나19 확진

더팩트

전광훈 목사가 담임목사인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5명이 발생했다.
 사진은 4월28일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이 충북 청주 질병관리본부에서 정례브리핑 통해 국내발생현황을 발표하는 모습. /뉴시스
전광훈 목사가 담임목사인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5명이 발생했다. 사진은 4월28일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이 충북 청주 질병관리본부에서 정례브리핑 통해 국내발생현황을 발표하는 모습. /뉴시스

방대본 프리핑 "현재 일촉즉발 위기…거리두기 강화할 수도"

[더팩트ㅣ이헌일 기자] 전광훈 목사가 담임목사인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5명이 발생했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13일 오후 방대본 코로나19 브리핑에서 "12일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교인 중 첫 확진자가 발생된 뒤 접촉자 조사 중에 같은 교인인 4명이 추가로 확진됐다"며 "현재까지 총 5명을 발견했고, 추가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랑제일교회는 올 3월 서울시의 집회금지명령에도 다수의 신도가 모이는 예배를 강행, 마찰을 빚었다. 결국 서울시는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로 교회 측 인사 및 예배 참석자들을 고발조치하기도 했다.


롯데리아 직원 사이에서 발생한 집단감염은 11명까지 확산됐다.


권 부본부장은 "모임에 참석한 사람 19명과 직장 접촉자 등 현재까지 총 53명에 대한 검사 결과, 모임 참석자 중 3명, 직원 1명이 추가로 확진돼 현재까지 누적 확진자는 총 11명"이라며 "이 기간 해당 시설에 방문한 분 중 증상이 있을 경우 가까운 관내 보건소의 선별진료소를 방문해서 검사를 받아달라"고 요청했다.


대상은 6일과 9~11일 롯데리아 군자점, 7~11일 면목중앙점·서울역사점, 8~10일 종각역점, 8~11일 숙대입구점, 9~11일 건대스타시티점·건대역점·소공2호점 방문자다. 또 6일 오후 3시~10시 광진구 '가장 맛있는 족발', 6일 오후 5시부터 7일 오전 2시까지 광진구 '치킨뱅이' 능동점 방문자도 포함된다.


전광훈 목사가 담임목사인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5명이 발생했다.
 코로나19 확산 억제를 위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중인 3월29일 오전 사랑제일교회 앞에서 교회 신도들이 예배에 참석하고 있다.
 /남용희 기자
전광훈 목사가 담임목사인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5명이 발생했다. 코로나19 확산 억제를 위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중인 3월29일 오전 사랑제일교회 앞에서 교회 신도들이 예배에 참석하고 있다. /남용희 기자

이날 방역당국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상향 가능성도 제시했다.


권 부본부장은 "8월 중순 현재 코로나19의 국내 산발적 확산 상황에 대해서 심각한 우려의 말씀과 함께 추가 확산 억제를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그리고 지방자치단체의 방역조치 강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실질적으로 지금이 위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코로나19의 국내 발생이 연일 증가 추세"라며 "특히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은 일촉즉발의 상황"이라고 우려를 나타냈다.


그는 "최근의 양상은 무증상, 경증 감염의 조용한 전파가 상당기간 지역사회에 확인되지 않고 이어져 오다가 교회, 방문판매, 직장, 시장, 학교 등의 밀접한 모임이나 장소에서 특히 서울, 경기, 수도권 각지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발생하는 징후를 발견되고 있다"며 "이런 상황이 휴가기간과 맞물리고 또 이번 주말 3일 동안 여행과 소모임, 동시에 대규모 집회를 통해서 다시 증폭된다면 그때는 정말로 통제가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상황이 계속 악화되면 또 다시 일상의 활동 일부를 제한할 수 밖에 없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상향조치가 불가피할 수도 있다는 위기감도 갖고 있다"고 밝혔다.


honey@tf.co.kr



실시간 베스트
핫포토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