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설 승차권 예매 시작, 홈페이지 접속 폭주…예매 방법은?

티브이데일리 / 연휘선 기자

2017-01-12 08:21:53




[티브이데일리 연휘선 기자] 수서고속철도(SRT)가 설 연휴 승차권 예매를 시작하며 홈페이지 접속자가 폭주했다.


오늘(12일) SRT는 새벽 6시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설 승차권 예매를 시작했다.
이는 SRT 개통 후 첫 명절 승차권 예매다.


이 가운데 이용자가 몰리면서 사이트가 접속 속도가 느려졌다.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이라는 오류 메시지가 뜨는가 하면, 접속 이후에도 화면이 끊기거나 대기자들이 수백명씩 몰려 차례를 기다려야 하는 일이 발생했다.


특히 이번 SRT 승차권 예매 홈페이지는 새로 고침을 하거나 새 창에서 다시 접속할 경우 기존에 열어둔 창의 접속이 차단되도록 설계됐다.
한 컴퓨터에서 다른 창으로 동시 접속이 불가능하도록 설계된 것. 이에 느린 서버 속도에도 예매 순번이 밀릴 수 있다는 불안감 때문에 홈페이지를 제대로 닫지도 못하는 이용자들의 항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SRT 설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는 윈도우7, 인터넷 익스플로러(IE8~IE11)에 최적화 돼있다.
이에 윈도우XP 사용자는 서비스팩3을 반드시 설치해야 한다.


모바일 기기로 PC버전에 접속해 예매할 경우 각 기기별 통신환경에 따라 예약이 불가능할 수도 있다.
이에 SRT 측은 가급적 PC환경에서 설 승차권 예매를 진행할 것을 권유하고 있다.


또한 PC와 모바일 등 기기를 불문하고 한 인터넷 창에서만 접속할 수 있다.
로그아웃 시 예매 전용 홈페이지의 모든 화면에서 로그아웃된다.


아울러 이번 예매는 SR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에 예매를 희망하는 미등록 승객의 경우 사전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티브이데일리 연휘선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뉴시스, SRT 홈페이지 캡처]
핫포토
스토리카드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