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산다' 박나래 집, '뉴 나래바' 어떻길래...

아주경제

방송인 박나래가 '나 혼자 산다'에서 이사한 새 집을 공개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9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 347회는 1부 11.1%(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 2부 12.6%의 시청률로 금요일에 방송된 전 채널 모든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기록했다.

[사진= 나혼자산다 방송 캡처]




이날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셀프 인테리어에 도전한 박나래와, 고독함 가득한 ‘현실 자취러’ 기안84의 하루가 전파를 탔다.

먼저 박나래는 새롭게 이사한 집을 공개, 부푼 기대를 안고 휴양지 콘셉트의 셀프 인테리어에 돌입했다. 그러나 범상치 않은 스케일의 화분과 택배 박스가 줄줄이 배달되자 “내가 그때 뭐에 씌었나”라며 넋이 나간 모습을 보였다. 곧 이어 라탄 거울을 달기 위해 땀을 뻘뻘 흘리며 고군분투하는 모습은 뜻대로 되지 않는 모습으로 많은 싱글족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몸집만한 택배를 등에 지고 나타난 박나래는 그네 ‘발리 스윙’ 제작까지 도전했다. 그러나 혼자서 완성할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포기, 불구하고 바닥에 덩그러니 놓인 그네에 앉아 “좌식이라고 이 좌식아!”라고 허탈한 개그를 해 시청자들을 폭소하게 했다.

인테리어를 마친 박나래는 휴양지 느낌이 물씬 나는 고급진 플레이팅으로 반전 가득한 한상차림을 선보였다. 바나나 잎으로 장식한 그릇에 밥과 새우 과자, 그리고 컵라면을 곁들여 친근하면서도 독특한 조합을 완성한 것. 바캉스 룩까지 차려입은 채 “여기가 천국이네”라며 힐링을 즐겼다.
'자유로운 영혼' 기안 84는 고독한 일상을 공개했다. 기안84는 위풍당당하게 명패가 걸려있는 건물 안, '사장84'로 등장했다. 하지만 직원들이 모두 퇴근한 텅 빈 사무실 안, 홀로 작업을 이어가다 불현듯 "아무도 나한테 연락을 안하네"라며 씁쓸해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기안84는 회사를 벗어나자마자 길거리 위에서 갑자기 노래를 부르며 '얼간미'를 발산했다. 집에가기 전 편의점으로 향했고, 기안84는 자신의 일상을 "출근, 마감, 퇴근, 편의점, 집"이라고 설명했다.

편의점 쇼핑을 마친 기안84는 도시락 음식을 그대로 후라이팬에 부어서 볶아 먹었다. 기안84는 "극강의 신맛, 단맛, 짠맛을 느낄 수 있다"며 맛있게 먹었다. 고독함이 묻어나오는 식사타임이 이어졌고, 기안84는 "익숙해지니까 무뎌지더라고요"라며 외로움에 대해 덤덤한 모습을 보였다.
 
식사 후 기안84는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취미 활동에 돌입했다. 평소 집에서 홀로 즐겼던 셀프 리폼에 나선 것. 그는 빅뱅 태양이 '나 혼자 산다' 출연 당시 선물했던 슈트케이스를 이용해 자신만의 명품 가방 리폼에 도전했다.
 
기안84는 쇼핑백을 쿨하게 찢어 팔레트로 사용하는가 하면, 두 손도 모자라 두 발까지 동원해 열정적으로 작품 활동을 이어갔다. 삐걱거리는 주방 가위와 더불어 생각지도 못한 재료까지 등장했다. 순탄치 않은 제작 과정 끝에 엉뚱한 감성을 담은 가방이 완성됐다. 기안84는 스스로 만들어낸 결과물을 보며 "명품 가방이 탄생했다"면서 흡족한 미소를 지었다.

장윤정 기자 linda@ajunews.com
실시간 베스트
핫포토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