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원의 말말말 #불출마 #프로파일러 #이춘재

아주경제

[사진=KBS방송화면캡처]



본업으로 돌아온 프로파일러 표창원이 자신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 밝혔다.  


7일 방송된 KBS '아침마당'에 출연한 표창원은 "국민들께 문제를 해결해 드려야 하는데, 일을 안 하고 자꾸 싸우는 국회여서 마음이 불편했다. 범죄 문제를 해결하고 수사를 하다 보니까 우리 편 내 편이 있을 수가 없다. 우리 팀이 잘못을 해도 법을 적용을 해야 하는데, 정치는 그렇지 않다"며 불출마한 이유를 말했다.  

이어 표창원은 "제가 출마하지 않겠다고 하니까 가족들이 고맙다고 했다. 본인들의 사생활이 노출이 되니까 힘들어했다. 제가 성이 특이하니까 아이들이 밖에 나가서 이름을 이야기했을 때 '혹시?'라는 소리를 많이 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프로파일러가 된 계기에 대해 표창원은 "우리나라는 탐정이 불법이고 직업이 없다 보니까"라며 "고3 때 큰 사고를 쳐서 병원에 입원했는데 치료비를 부모님에게 갚아드려야 했다. 장학금 받는 학교를 가겠다고 생각했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게 경찰학교였다"고 말했다.

4년 내내 열심히 공부해서 졸업 후 일선에 나갔다는 표창원은 "선배 형사분에게 가르쳐달라고 하면 삼겹살에 소주를 쏘라고 하고, 밥 먹고는 '20년만 일해'라고 하셨다. 빨리 알고 싶었다. 미해결 수사에 좌절할 때 선배가 공문을 주셨다. 셜록 홈즈의 나라는 범죄 수사를 가르쳐주겠지 해서 공부해 합격하고 영국을 가게 됐다. 갔더니 정말 달랐다. 범죄 수사와 예방 등 학문적인 걸 가르쳐줬다"고 털어놨다.  

특히 표창원은 '화성연쇄살인마' 이춘재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표창원은 "그 현장에 제가 있었다. 참혹한 시신을 보고 죄송한 마음이 들었다. 막아서 지켜줬어야 했는데, 또 범인을 잡아서 한을 풀어줘야 했는데 그러지도 못했다. 30년이 흘러서 범인을 찾았는데, 국과수 등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전기연 기자 kiyeoun01@ajunews.com
실시간 베스트
핫포토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