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오래가는 연인들의 11가지 '커플 에티켓'

세계일보 / 박윤희

2017-01-10 17:32:15

 


연인과 오랜 관계를 유지하는 커플들은 그들만의 몇 가지 규칙을 갖고 있다. 관계가 오래 유지되기 위해선 서로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한 노력이 필요하다. 반대로 홧김에 내뱉은 말이나 무관심은 둘 사이 신뢰를 한순간에 무너뜨릴 수도 있다. 미국 온라인매체 위티피드가 오래된 연인들의 11가지 커플 에티켓을 소개했다.  

1. 상대방을 소중히 여긴다


당신은 굳이 말하지 않아도 상대가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고 있길 바란다. 하지만 이런 관계는 상대에 대한 믿음 없이 이뤄지지 않는다. 당신이 언제나 상대를 소중히 여기고 대한다면, 상대도 당신의 마음을 이해하려 노력할 것이다. 믿음이 형성된 이후엔 서로 말하지 않는 동안에도 어색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상대가 당신에 대한 믿음을 갖도록 소중히 여겨라.

2. 신뢰한다


연인과 관계에서 신뢰는 가장 중요한 요소다. 상대에 대한 신뢰는 둘 사이를 강하게 만든다. 하찮은 질투나 거짓말로 둘 사이를 망치지 않게 주의하라.

3. 내 의견만 강요하지 않는다


당신과 상대는 서로 다른 사고방식과 많은 차이를 갖고 있다. 당신의 의견과 다르다고 해서 다그치거나 강요하지 말자. 편한 사이라고 해서 막말을 하거나 자신의 의견만 내세운다면 둘 사이 관계가 금방 멀어질 것이다.

4. 논의가 논쟁으로 바뀌면 대화를 멈춘다


당신의 연인은 당신이 논쟁에서 이겨야 할 경쟁 상대가 아니다. 모든 일을 함께 논의하는 것은 좋지만, 논쟁으로 번지면 대화를 멈춰라. 그리고 상대의 말을 경청하라. 상대 의견을 존중하는 모습을 보일 때 상대도 내 말에 귀를 기울일 것이다.

5. 상대의 단점을 감싸준다


내가 완벽하지 않듯 상대도 그렇다. 상대의 부족한 점을 보완해주고 채워주도록 노력하라. 말없이 상대의 단점을 보완하려는 당신의 모습은 당신에 대한 믿음을 더욱 크게 만들 것이다.

6. 구속하지 않는다


당신의 지나친 관심은 상대에게 구속과 집착으로 느껴질 뿐이다. 시시콜콜한 것까지 간섭하려 하면 당신에 대한 믿음이 사라지고 도망가고 싶어 할 것이다.

7. 상대의 삶을 바꾸려 하지 않는다


대게 남성은 여성보다 상대적으로 변화에 빨리 적응하지 못한다. 결혼 이후 변화되는 일상에 적응하고 상대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기까지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린다. 어떤 약속 이후 상대의 삶이 순식간에 변화할 것이란 기대는 하지 말자. 너그러운 마음으로 기다리는 지혜가 필요하다.

8. 즉각적으로 반응하지 않는다


상대의 의견이 나와 다르다고 즉각적으로 반박하거나 대응하지 말라. 당신의 이런 행동에 상대는 자신을 이해하고 배려할 마음이 없다고 느낄 것이다. 상대의 말을 듣고 난 후 자신의 의견을 말하라.

9. 자신만의 방학을 만든다


당신의 파트너가 당신과 함께 휴가를 가지 않는다고 해서 서운해 말라. 서로 떨어져 있는 시간은 서로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줄 것이다.

10. 상대방 의견을 존중한다


서로 다르게 살아온 두 사람이 다른 의견을 가진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다.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상대는 싫어할 수도 있다. 당신이 싫어하는 애완동물이 상대에겐 가족과 같은 소중한 존재일 수 있다. 당신이 좋아하지 않는다고 해서 무시하거나 비판하듯 말하지 말라. 둘 사이 관계를 나쁘게 할 것이다.

11. 서로 존경한다


둘 사이 관계는 서로 사랑하는 감정을 기반으로 형성됐다. 존중하는 감정은 둘 사이 관계를 더 아름답게 만들어 줄 것이다. 상대에 대한 존경과 배려는 서로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이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위티피드

핫포토
스타일팁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