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미선X심용환 KBS ‘아주 史적인 여행’, 정규편성으로 돌아온다

세계일보

MC 박미선, 역사학자 심용환, 스페셜 게스트의 사적인 취향이 담긴 여행 시청자의 가슴까지 설레게 할 우리 모두의 문화유산 답사기
지난 가을,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선보인 ‘아주 史적인 여행’이 정규 편성으로 돌아온다. 다가오는 5월 11일부터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KBS1에서 방송된다.

대한민국 곳곳에 숨어 있는 아름다운 자연, 가치 있는 문화유산 그리고 잘 알려지지 않은 역사 이야기까지 모두 발굴하여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한반도를 비롯해 세계 어디든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역사적 이야기가 있다면 달려갈 것이라 예고해 귀추가 주목된다.

이 순간만을 기다렸다는 MC 박미선은 파일럿 방송 이후 사적인 여행을 떠날 명소, 맛집을 물색하며 사적인 취향이 담긴 여행 보따리를 준비했고, 심용환 역사학자 역시 시청자들이 잘 알지 못하는 역사적 인물, 사건 비화를 이야기보따리 안에 가득 담아 놓았다는 후문이다.
또한 사적인 여행을 함께 떠나고 싶어 몸이 근질거리는 스페셜 게스트들과 함께 새로운 여정을 시작한다.

사극에 등장할 때마다 포스 작렬인 배우 장혁, 각종 사극에서 열연을 선보인 조선의 남자 배우 이상엽, 독보적인 캐릭터의 소유자 배우 이엘, 떠오르는 목포의 남자 트로트 가수 박지현 등 이름만 들어도 가슴 뛰는 스페셜 게스트들도 출격 준비를 완료했다.

‘아주 史적인 여행’은 대망의 첫 번째 여행지 충북 제천을 시작으로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며 전국 방방곡곡으로 찾아간다. 세대를 넘나드는 정보와 재미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문화 콘텐츠이자 유익한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으로 다가갈 예정이다. 시청자의 ‘사적인 취향’을 충족시킬 KBS ‘아주 史적인 여행’이 오는 5월 11일 밤 8시에 방송된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실시간 베스트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