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A 투어 7차전 'TS샴푸 퍼펙트 큐' 상금 증액

스포츠투데이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PBA(총재 김영수)가 설 연휴 23일(목)부터 27일(월)까지 '웰컴저축은행 웰뱅 PBA-LPBA 챔피언십'을 소노캄 고양(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태극로 20)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PBA 투어 4차전부터 운영중인 특별상 'TS샴푸 퍼펙트 큐'의 상금을 기존 500만원에서 두 배로 증액하여 1000만원의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TS샴푸 퍼펙트 큐'는 세트제 경기에서 한 번의 큐로 해당 세트를 끝낼 경우 주어지는 특별상으로, 상대 선수의 점수가 0점인 상태에서 한 이닝에 남자는 15점, 여자는 11점을 득점하여 한 큐에 하이런으로 세트를 가져오는 것을 말한다. 첫번째 이닝에 성공시킬 필요는 없고 어느 이닝이든 상대선수의 점수가 0점인 상태에서 모든 점수를 한번에 성공시키면 '퍼펙트 큐'를 완성하게 된다. 남자는 15점을 여자는 11점을 한번에 성공할 경우로 따라서 마지막 세트는 해당하지 않는다.

남자부, 여자부 첫 달성자에 한해서만 시상하는 이 특별상은 PBA 투어 4차전 신설 이후 아직까지 달성한 선수가 없어, 금번 증액과 함께 첫 수상자가 탄생할지가 관전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웰컴저축은행 웰뱅 PBA-LPBA 챔피언십'은 SBS스포츠와 빌리어즈TV는 23일 PBA 128강 경기를 시작으로 대회기간 매일 주요경기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또한 본 대회의 전경기는 PBA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 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실시간 베스트
핫포토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