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vs 라모스'…바르셀로나-레알 마드리드, 엘 클라시코 선발 명단 발표

스포츠투데이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올 시즌 첫 '엘 클라시코'에 나설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각 팀 에이스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와 세르히오 라모스(레알 마드리드)의 맞대결이 성사됐다.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는 24일(한국시각) 오후 11시 스페인 바르셀로나 캄프 누에서 2020-2021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7라운드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바르셀로나는 현재 2승1무1패(승점 7)를 기록하며 9위, 레알 마드리드는 3승1무1패(승점 10)로 3위에 자리해 있다.

양 팀 모두 직전 라운드에서 시즌 첫 패를 당했다. 바르셀로나는 헤타페 원정에서 0-1로 패했고, 레알 마드리드는 홈에서 카디스에 0-1로 졌다.

다만 바르셀로나는 주중에 치른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1차전에서 페렌츠바로시를 홈으로 불러들여 5-1 대승을 거두며 분위기 반등에 성공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안방에서 한 수 아래인 샤흐타르 도네츠크에 2-3으로 패배, 공식경기에서 그것도 홈에서 2연패하며 최악의 시즌 초반을 보내고 있다. 양 팀 모두 이번 엘 클라시코에서 연승과 연패 탈출이라는 목표 의식이 강하다.

이날 경기에 앞서 양 팀은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먼저 홈팀 바르셀로나는 메시를 최전방에 두고 안수 파티, 필리페 쿠티뉴, 페드리 곤잘레스를 2선에 배치했다. 중원은 프렌키 더용, 세르히오 부스케츠가 맡는다. 포백은 호르디 알바, 클레망 랑글레, 헤라르드 피케, 세르지뇨 데스트를 내세웠다. 골문은 네투가 지킨다.

이에 맞서는 원정팀 레알 마드리드는 카림 벤제마, 비니시우스 주니오르가 투톱으로 나서고, 이스코가 2선에 배치됐다. 중원은 토니 크로스, 카세미루, 페데리코 발베르데가 맡는다. 포백 라인은 마르셀루, 라파엘 바란, 세르히오 라모스, 다니 카르바할이 구성했다. 골키퍼 장갑은 티보 쿠르투아가 낀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sports@stoo.com]
실시간 베스트
핫포토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