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의원 전 보좌관 "나경원, 일베 끊어라"(전문)

머니투데이

2019-09-02 15:46:38

["나경원의 광주일고 정권 단어는 일베에서나 쓰는 말"

본문이미지
김성회 씽크와이 연구소장이 8월3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광주일고 정권' 발언에 항의했다. /사진=김성회 페이스북 캡처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문 정권은 광주일고 정권' 발언에 김성회 씽크와이 연구소장이 "일베를 끊으시라"고 지적했다. 해당 발언은 나 원내대표가 8월30일 부산을 찾아 "문재인 정권은 광주일고 정권이라는 이야기도 있다"라며 지역감정을 자극한 것과 관련해 나왔다.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의 전 보좌관 출신이기도 한 김 소장은 8월3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일베를 끊으시고 차라리 '조선일보'를 보세요"라고 말했다.
본문이미지
김성회 씽크와이 연구소장이 8월3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한 '광주일고 정권' 검색 결과. 해당 단어가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에서 사용된다고 지적했다. /사진=김성회 페이스북 캡처


그는 나 원내대표가 사용한 '광주일고 정권'이라는 단어는 온라인 커뮤니티인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에서나 사용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과거 나 원내대표가 사용해 논란이 일었던 '달창' 단어도 다시 돌아보게 된다고 덧붙였다. 당시 나 원내대표는 '달창'이 '달빛창문'의 축약인 줄 알고 사용했다고 해명한 바 있다.

다음은 김성회 페이스북 전문

나경원 의원님. 민심파악용으로라도 안됩니다. 일베를 끊으시고 차라리 <조선일보>를 보세요. 제가 “광주일고 정권”이란 단어로 검색을 해보니 지역감정 조장, 여성혐오 글이 넘치는 일베에만 그 단어가 있네요. 어쩌려고 이러십니까.

달창도 다시 돌아보게 되네요.

검색팁따옴표로 정확한 문장만 검색 "광주일고 정권" 어제 오늘 화제가 된 관계로 - 마이너스를 사용해 나경원이라는 단어를 배제 -나경원구글 검색 결과는 각자 혹은 시간대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직접 눌러보시죠.

구단비 인턴 kdb@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토리카드
핫포토
실시간 베스트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