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온, 4차 산업혁명 대전서 '국방부장관상'
머니투데이
![]() |
김응욱 이스온 대표(사진 오른쪽)가 '2019 4차 산업혁명 파워 코리아(Power Korea) 대전'에서 '국방부장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 중이다/사진제공=이스온 |
'2019 4차 산업혁명 파워코리아 대전'은 국회의원 연구단체인 국회융합혁신경제포럼과 한국언론인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방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한다.
이스온이 수상한 '국방부장관상'은 스마트국방 ICT(정보통신기술) 기술을 활용해 국방 운영 체계 확립, 안보 문화 정착, 국민 안전 등에 기여한 기업과 기관에 수여되는 상이다. 이스온에 따르면 승하강식 CCTVV(폐쇄회로TV) 폴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스온 관계자는 "버튼 하나로 원격 조정을 할 수 있는 승하강식 CCTV 폴을 개발했다"며 "기존 고정식 CCTV 폴의 고정 관념을 깬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어 "브랜드명은 아트폴 아미(Artpole Army)"라면서 "해안과 국경 감시 범위를 기존보다 2배 이상 확대했으며 편리하게 운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중기협력팀 박새롬 기자 tofha0814@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베스트
핫포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