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킵스 오후 5시 게릴라 판매… "비말차단용 마스크 아냐"

머니투데이

본문이미지
웰킵스몰에서 판매한 '비말 차단용 마스크'(왼쪽)와 5일 오후 3시 현재 홈페이지에 뜬 공지. /사진=웰킵스몰 캡처

통기성이 좋아 장시간 사용해도 부담이 없고, 가격도 공적마스크 3분의 1 수준인 '비말 차단용 마스크'가 온라인에서 첫 판매되면서 인기를 끈 가운데 판매 홈페이지는 복구와 다운을 반복하고 있다.


5일 오전 9시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판매한 웰킵스몰은 오후 3시 현재 정상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다. 홈페이지에는 '현재 서버 복구작업 진행중입니다. 오후 게릴라 판매의 경우 서버 복구작업 완료 이후 정상 진행 예정이며, 예상 시간은 오후 5시입니다'라는 공지가 떠 있다.

이날 9시부터 판매된 비말 차단용 웰킵스 언택트 마스크는 대형 3매를 묶음으로 1500원의 가격으로 출시됐다. 좋은 성능과 가격에 판매가 시작되자마자 사이트가 마비됐고, 오전 10시 한때 '판매종료'라는 공지가 뜨기도 했지만 실제 종료 시점은 오후 2시쯤이었다.

웰킵스 관계자는 "보통 9시 판매하면 10시 이전에 모두 판매될 것으로 예상하고 미리 공지창 시스템을 세팅한다. 바로 지웠지만 일부 PC에 아주 잠시 노출된 것 같다"며 "오후 2시쯤 매진이 맞다"고 말했다.

공지에 언급된 게릴라 판매 대상은 비말 차단용 마스크가 아닌 기존의 KF 인증 마스크로 확인됐다. 이 관계자는 "(통상) 오전과 오후 게릴라 판매를 진행하는데 오늘 서버 폭주로 인해 지연된 상태"라며 "홈페이지 복구를 한 뒤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게릴라 판매 품목은 비말 차단용 마스크가 아니다"며 "재고 가능한 품목을 선별해 매일 판매하고 있어 KF80이 될 수도, KF90이 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기존 KF94, KF80 등 공적마스크보다는 얇아 숨쉬기 쉽고 여름이 오며 수요가 늘어난 수술용 덴탈마스크보다는 바이러스 차단 성능이 높도록 개발된 마스크다. KF55~KF80 수준에 해당하는 평균 55~80% 정도의 비말과 바이러스를 차단해 준다.

김지성 기자 sorry@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베스트
핫포토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