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웨이' 배우 인생 64년 박병호 "늘 곁에 있어준 아내에 감사" [종합]

엑스포츠

2019-10-16 22:56:43


[엑스포츠뉴스 이소진 인턴기자] 박병호가 늘 곁을 지켜준 아내에 대한 고마움을 고백했다.


16일 방송된 TV조선 시사 교양 '인생다큐 마이웨이'에는 스님 전문 배우 데뷔 64년 차 박병호의 인생을 조명했다.

이날 방송에서 박병호는 50여 편이 넘는 드라마에서 스님 역을 맡은 것에 대해 "스님 역을 많이 했다. 스님 역을 할 때 마음이 편하다. 본인 그대로 연기해도 저절로 연기되는 게 스님인 것 같다. 사기꾼, 사장 같은 역할은 부담스러운데 스님 역은 의상에 신경을 안 쓴다. 부담이 없다"고 밝혔다. 실제 스님이 됐다는 소문이 돌았던 박병호는 "그렇지 않다"며 미소 지었다.

박병호는 젊은 나이 보증을 잘못 서 억대의 빛을 안은 후 어머니를 찾아갔다고 고백하며, 어머니를 향한 그리움과 미안함을 드러냈다. 박병호는 아내와 함께 어머니의 묘지를 찾아 술과 노래를 올렸다. 아내는 노래하는 박병호에게 "우냐"고 물었고, 박병호는 아니라고 답했다.

이후 박병호는 오랜만에 집을 떠나 직속후배 임혁의 집을 찾아갔다. 박병호는 스님 연기를 하고 노래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제작진은 임혁에게 "이렇게 익살스러운 분이 정치 할 줄 아셨냐"고 물었다. 임혁은 "가서 선거 운동을 많이 도왔다. 금호동 쪽에 가서 얼마나 고생했는지 아마 모르실 거다"고 이야기했다. 이에 박병호는 "왜 모르냐, 다 안다"고 답했다.

故김종필 전 총리의 권유로 정치판에 들어선 박병호는 두 번의 낙선을 겪었다. 제작진은 "왜 세번째 도전을 안했냐"고 물었고, 박병호는 "이만큼 왔을 때 빨리 끝내야지 더 미련을 가지면 안되겠다고 생각했다. 식구들 생각이 나더라"고 이야기했다.

이후 박병호는 아들이 살고 있는 집을 찾아갔다. 아들은 늦둥이로 태어나 사랑을 많이 받고 살았다며 "고등학생 때 엉덩이를 두드리는 게 싫었다"고 웃었다. 박병호는 두 손녀를 볼 때면 미소를 감추지 못했다. 며느리는 더 잘 해드려야하는데 그러지 못해 늘 죄송하다고 이야기했다.

다시 집으로 돌아온 박병호는 미술학교를 찾아가 수업을 했고, 제작진은 박병호에게 "선생님께 아내 분은 어떤 의미냐"고 물었다. 박병호는 "어느 때 어느 순간 늘 옆에 있는 사람이다. 항상 마음 속으로 '아내가 여기 있구나'라고 생각하며, 아내가 해준 '항상 베풀며 살라'는 말을 떠올린다"고 답했다. 아내는 "당신은 내 가을 하늘이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TV조선 방송화면


스토리카드
르네상스 명화로 재탄생한 해외 셀럽들
유통기한 지난 약, 어떻게 버리시나요?
명화 속 인물들이 현실에 산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과일·채소 이름이 들어가는 순우리말은 어떤 것이 있을까?
똑! 소리 나는 과일 보관법 5가지
변기보다 더러운 물건 5가지
키 큰 사람들의 고충 모음
360kg의 빗물을 저장하는 5천 개의 물방울 샹들리에
세계2차대전 이후 75년만에 재회한 연인
동물을 위한 각 나라의 동물 보호법 5가지
설탕비가 내린다는 상하이의 솜사탕 커피
하노이에서 오토바이가 금지된 이유는?
전 세계의 아름다운 대사관 10곳
귀여움 끝판왕! 꽃 속에 사는 쥐
모든 여성의 몸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이것의 정체!
나도 혹시 번아웃? 번아웃 증상을 알아보자!
동물을 위한, 각 나라의 동물보호법 5가지
민트 초코는 누가 만들었을까?
우리가 몰랐던 런닝머신의 원래 용도
파인애플을 먹으면 왜 혓바닥이 아플까?
필리핀 학생들이 졸업하기 위해 반드시 해야 하는 이것!
수박은 과일일까? 채소일까?
파티쉐가 만든 스위트한 디저트 왕국
사용 전과 후를 통해 보는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말똥말똥 쉽게 잠들지 못하는 이유
파이만들기 끝판왕
폭풍성장한 '이 아이'의 근황
멸종위기에 직면한 컬러풀한 다람쥐
영업한 지 2000년 된 목욕탕
동물들이 거대해진 세상이 온다면?
핫포토
실시간 베스트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