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촌놈' 차태현X이승기→부산 로컬 게스트 만남, 시너지가 2배 [첫방]

엑스포츠

2020-07-13 09:23:48


[엑스포츠뉴스 이송희 기자] '서울촌놈'이 웃음과 눈물까지 모두 잡으며 훈훈한 포문을 열었다.  


지난 12일 방송된 tvN '서울촌놈'에서는 차태현과 이승기가 나란히 부산으로 향해 부산 출신 장혁, 이시언, 쌈디를 만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부산역에서 만난 다섯 사람은 가장 먼저 장혁이 추천하는 돼지국밥 맛집으로 향했다. 하지만 시작부터 게임이 시작됐다. 장혁이 다섯 개의 돼지국밥 중 자신의 단골 집 국밥을 선택해야 했고, 이를 맞추지 못하면 서울촌놈만 밥을 먹을 수 있는 시스템이었다.

고심 끝에 장혁은 선택을 했지만 결과는 실패로 돌아가고 말았다. 장혁과 쌈디, 이시언은 결국 국밥을 맛보지 못한 채 태종대로 발길을 돌려야 했다.

'서울촌놈' 멤버들은 태종대에서 해산물을 먹는 것은 물론, 이시언의 추천 명소인 영도에 가서 여유를 즐기기도 했다. 그리고 마지막 행선지는 과거 쌈디가 랩을 했던 부산대 근처 똥다리로 향해 시민들과 유쾌한 팬싸인회를 열기도 했다. 특히 쌈디는 자신의 과거를 떠올리며 울컥하기도 했다.  

서울만 아는 서울 촌놈들이 동네 전설들의 고향에서 그들의 추억을 공유하며 펼치는 하드코어 로컬 버라이어티를 그린 '서울촌놈'은 이미 방송 전부터 유호진 PD와 이승기, 차태현의 조합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서울 토박이인 두 '서울촌놈'이 부산으로 향해 로컬 게스트와 합을 맞추는 모습은 웃음을 안겼다. 이미 여러 예능에 출연해 탄탄한 입담을 자랑하고 있는 이시언과 쌈디, 그리고 의외의 허당미를 자랑한 장혁이 가세하면서 이승기, 차태현과 시너지 효과를 냈다.

기존의 여행 버라이어티와 다르다는 점 역시 눈길을 끈다. 부산하면 으레 방문하는 해운대, 광안리와 같은 관광지가 아닌, '로컬' 맛집과 각 게스트들의 뜻깊은 장소에 방문하면서 '서울촌놈'만의 차별점을 강조했다. 덕분에 게스트들의 추억을 회상하는 모습까지 공개되며 훈훈함을 안기는데 성공했다.  

물론 아쉬운 대목도 있었다. 팀을 나눠 게임을 하고 이긴 팀만 음식을 함께 먹을 수 있다는 것은 기존 '1박 2일' 등이 보여준 모습과 크게 다를 점이 없다는 점이었다. 의미있는 여행을 온 만큼, 함께 음식을 나눠 먹었다면 더 훈훈한 모습이었을 것 같다는 것이 평이 이어지기도 했다.  

이제 막 포문을 연 '서울촌놈'은 시작부터 시청률 3.2%(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기준)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출발을 했다. 유쾌한 웃음을 선사한 '서울촌놈'이 앞으로 어떤 웃음을 선사할지 관심이 쏠린다.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50분 방송.

winter@xportsnews.com / 사진 = tvN 방송화면


스토리카드
르네상스 명화로 재탄생한 해외 셀럽들
유통기한 지난 약, 어떻게 버리시나요?
명화 속 인물들이 현실에 산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과일·채소 이름이 들어가는 순우리말은 어떤 것이 있을까?
똑! 소리 나는 과일 보관법 5가지
변기보다 더러운 물건 5가지
키 큰 사람들의 고충 모음
360kg의 빗물을 저장하는 5천 개의 물방울 샹들리에
세계2차대전 이후 75년만에 재회한 연인
동물을 위한 각 나라의 동물 보호법 5가지
설탕비가 내린다는 상하이의 솜사탕 커피
하노이에서 오토바이가 금지된 이유는?
전 세계의 아름다운 대사관 10곳
귀여움 끝판왕! 꽃 속에 사는 쥐
모든 여성의 몸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이것의 정체!
나도 혹시 번아웃? 번아웃 증상을 알아보자!
동물을 위한, 각 나라의 동물보호법 5가지
민트 초코는 누가 만들었을까?
우리가 몰랐던 런닝머신의 원래 용도
파인애플을 먹으면 왜 혓바닥이 아플까?
필리핀 학생들이 졸업하기 위해 반드시 해야 하는 이것!
수박은 과일일까? 채소일까?
파티쉐가 만든 스위트한 디저트 왕국
사용 전과 후를 통해 보는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말똥말똥 쉽게 잠들지 못하는 이유
파이만들기 끝판왕
폭풍성장한 '이 아이'의 근황
멸종위기에 직면한 컬러풀한 다람쥐
영업한 지 2000년 된 목욕탕
동물들이 거대해진 세상이 온다면?
핫포토
실시간 베스트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