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보호하려다"…'하트시그널3' 김강열 폭행 전과에 '또' 위기 [엑's 이슈]

엑스포츠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과거 폭행 전과의 주인공이 김강열로 드러난 가운데 채널A '하트시그널3'가 출연자 인성 논란으로 또다시 위기를 맞았다.  


5일 한국일보는 20대 여성 A씨가 지난 2017년 1월 서울 강남의 한 주점에서 '하트시그널3' 출연자 B씨에게 폭행을 당했다는 제보를 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A씨는 "B씨 일행인 한 여성과 우연히 부딪혀 미안하다고 사과를 했으나 다른 일행이 다가와 밀치고 욕설과 협박을 했다"며 "그 사이 테이블 위로 올라간 B씨가 발로 차 명치를 맞았고 3초간 숨을 쉬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이 사건으로 A씨는 전치 3주 진단을 받았고, 경찰에 B씨를 고소, 이후 상해 혐의로 약식 기소됐다. 법원은 B씨에게 벌금 200만 원의 약식 명령을 내렸다.  

A씨는 "B씨가 TV에 나오는 모습을 볼 때마다 그때가 생각나 손발이 떨릴 정도로 무섭다"며 고통을 호소했다.  

이와 관련해 B씨에 대한 추측이 나돌자, 김강열은 5일 자신의 SNS "제일 먼저 피해자분께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폭행 전과 당사자가 본인이라고 털어놨다.  

김강열은 "당시 저의 일행들과 상대방 일행분들이 술자리에서 시비가 붙은 상태였고 말리는 과정에서 있었던 일이었다. 저의 일행들 상대방 일행분들 모두 여자분들이었고 서로 물리적인 충돌이 있었다. 당시 여자 친구를 보호하려던 마음이 지나쳤고 그들을 갈라놓으려고 하는 상황에서 순간적으로 잘못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당시 저는 후회를 하고 사과의 말씀도 드리고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게 해달라고 부탁을 드렸지만 원하지 않으셨고 법적 처벌을 원했다. 쌍방의 문제였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저는 당시 깊은 후회를 느끼고 피해자분께 또 다른 불편을 드리지 않도록 사건을 마무리 짓는 것이 낫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벌금형의 처벌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4년 전 과거의 일이었고 그 이전에도 이후에도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며 살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모습들 또한 제 모습이고 제 행동이었다. 다시 한번 깊은 후회와 반성을 하고 있다"며 "보도하신 기자님께 연락드려서 피해자분께 다시 사과를 드릴 수 있는 방법을 상의 드리겠다. 상처받았을 피해자분께 다시 한번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하트시그널3'은 방송 전부터 출연자들의 인성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김강열은 이번 폭행 전과 외에도 전 빅뱅 멤버 승리 게이트와 관련이 있는 클럽 '버닝썬'에 자주 방문했으며, 마약 혐의를 받는 여러 유명인과 친하다는 의혹을 받았다.  

또한 '여자 메기'로 마지막에 합류한 승무원 출신 천안나는 대학교 재학 당시 후배들을 괴롭혔다는 폭로글로 지탄을 받았고, 이가흔 또한 학교 폭력 의혹으로 누리꾼들의 도마 위에 올랐다. 이가흔은 이와 관련해 허위사실 적시 명예훼손죄로 법적 대응 중이다.  

이와 관련해 채널A는 "출연자들과 관련한 일각의 주장들은 사실과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린다"는 무책임한 입장과 함께 정상 방송을 진행 중이다. 아이러니하게도 '하트시그널3'은 4주 연속 비드라마 화제성 1위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채널A는 이날 제기된 출연자 폭행 전과에 또다시 취재진의 연락을 받지 않고 묵묵부답 중이다. 프로그램만 잘 되면 다라는 생각일까. '하트시그널3' 제작진의 무책임한 대응에 시청자들의 분노가 거세지고 있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김강열 인스타그램 


실시간 베스트
핫포토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