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리사, 믿었던 前매니저에 사기 피해…YG "일부 변제 후 퇴사 상태"(전문)[종합]

엑스포츠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전 매니저에게 억대 사기를 당한 피해 사실이 확인됐다. 리사는 블랙핑크 데뷔 때부터 함께한 매니저와의 오랜 관계를 생각해 이번 사기 피해를 원만하게 넘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관계자는 2일 "리사가 전 매니저로 A씨로부터 사기 피해를 입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이날 오전 한 매체는 리사가 A씨에게 10억원대 사기를 당했다고 보도했다. A씨는 블랭핑크와 데뷔 때부터 함께한 매니저로, 리사가 신인 시절부터 이어온 친분을 악용해 부동산을 대신 알아봐 준다는 명분 등으로 돈을 받았다. 그러나 A씨는 이 돈을 도박 등으로 모두 탕진하고야 말았다.

YG 관계자는 "리사가 오래 신뢰했던 전 매니저였던 만큼 원만하게 해결하길 바랐다. 이에 따라 A씨는 일부 변제하고 나머지는 변제 계획에 합의했다. 현재는 퇴사한 상태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아티스트를 사랑하는 팬분들의 심려를 끼쳐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 당사는 아티스트와의 신뢰 관계를 악용한 A씨의 행각에 매우 당혹스러운 입장이다. 동시에 직원 관리·감독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 다시는 이같은 불미스러운 일이 없도록 재발방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리사가 속한 블랙핑크는 6월 컴백에 이어 오는 9월 데뷔 5년 만에 첫 정규 앨범 발매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오랜 공백을 끝내고 컴백을 앞둔 리사의 사기 피해 사실이 드러나면서 전세계 팬들이 한 목소리로 안타까운 마음을 전하고 있다.

YG 공식입장 전문

내부적으로 파악한 결과 리사가 전 매니저 A씨로부터 사기 피해를 입은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신뢰했던 전 매니저였던 만큼 원만하게 해결되길 바라는 리사의 의사에 따라, A씨는 일부를 변제하고 나머지는 변제 계획에 합의 후 현재는 퇴사한 상태입니다.

아티스트를 사랑하는 팬분들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당사는 아티스트와의 신뢰 관계를 악용한 A씨의 행각에 매우 당혹스러운 한편 관리·감독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다시는 이같은 불미스러운 일이 없도록 재발방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실시간 베스트
핫포토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