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유급휴직자 46명 5월1일부로 부서 배치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쌍용자동차 노사는 지난해 전원 복직 후 회사의 어려운 경영 여건으로 유급 휴직 중인 해고 복직자들을 오는 5월1일부로 부서 배치키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쌍용차 노사는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난해 9월 복지 중단 및 축소 등을 골자로 한 경영쇄신 방안에 합의한 바 있다. 이어 12월에는 전직원 임금 및 상여금 반납, 사무직 순환 안식년제(유급휴직) 시행 등 고강도 경영 쇄신책을 추진하고, 이에 맞춰 복직된 해고자들도 유급 휴직(통상 임금의 70% 지급)으로 전환한 상태였다.



노·노·사·정 4자 대표(쌍용차, 쌍용차 노조, 금속노조 쌍용차지회, 대통령 직속 경제사회노동위원회)는 해고 복직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달 21일 첫 상생발전위원회를 개최한 이후 3차례의 추가 논의를 진행해 왔다. 상생발전위원회를 거쳐 노사가 최종 합의함에 따라 유급 휴직자 46명은 오는 5월1일부로 부서 배치된다. 2달간의 OJT 및 업무 교육을 거쳐 현장 배치는 7월1일에 이뤄질 예정이다.



앞서 4자 대표는 지난 2018년9월 해고자 복직에 합의한 바 있다. 같은 해 12월 쌍용차는 신차 생산 및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추가 인력 소요에 대응하기 위해 해고자 복직 대상자의 60%에 대해 추가 복직을 시행했다. 지난해 상반기에는 나머지 인원의 복직을 마무리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현재 추진 중인 자체 경영쇄신 방안과 더불어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대주주를 포함한 여러 이해관계자들과의 협력방안도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며 "상생 노사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회사의 성장과 고용안정이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제품경쟁력 확보와 판매 증대에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 2020년 신년운세·사주·무료 토정비결 보러가기
▶ 네이버에서 아시아경제 뉴스를 확인하세요. ▶ 놀 준비 되었다면 드루와! 드링킷!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실시간 베스트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