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근식 교수 "유시민, 헛소리와 궤변으로 조국 옹호"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허미담 인턴기자] 김근식 경남대 정치외교학과 교수가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조국 사태를 통해 우리 모두는 언제든 구속될 수 있구나 하는 것을 깨닫게 됐다"고 말한 것에 대해 "헛소리와 궤변으로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문재인 대통령을 옹호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교수는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유시민 이사장이) 검찰의 정경심 교수 공소장을 여기저기 찔러보자는 황새식 공소장이라고 했는데, 국민들은 오히려 유 이사장의 주장이 되든 안 되든 내뱉고 보자는 '황새식 주장'임을 잘 알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김 교수는 "컴퓨터 반출이 증거인멸이 아니라 증거조작을 막기 위한 증거보존이라 하고, 동양대 최 총장에게 전화한 게 언론인으로서 취재였다 하고, 윤석열 총장이 조국 지명전에 조국을 내사했다고 하고, 검찰과 KBS가 내통하고 있다고 하고, 정경심 구속영장 기각되면 윤 총장 책임지라 하고, 검찰수사를 윤석열이 주도한 검란 쿠데타라 하고, 윤석열이 속고 있다 하는 등, 그가 내뱉은 조국 수호와 검찰 비판의 얘기들은 하나도 사실로 확인된 게 없을 정도"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 정도면 어쩌다 하나 걸리는 황새식 주장에도 못 미치는 아예 황새만도 못한 '거짓말 주장'에 가깝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이어 "조국은 이미 관련자가 대부분 구속된 중대범죄 혐의를 받는 피의자로 검찰 소환되어, 그것도 결백하다면서 지하주차장 통해 비밀출두해서, 양형을 줄이고 부인과 엮이지 않기 위해서 자기보호를 위해서 묵비권을 쓴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입시 비리와 위조 행각, 주가 먹튀와 위장소송, 증거인멸 교사 등 파렴치한 잡범에 불과한 사람의 묵비권을 마치 정치적 행위로 두둔하는 유 이사장은 도대체 어느 별에 사는 건가"라고 비판했다.



끝으로 그는 "유 이사장 한 방에 훅 가는 게 아니라 이미 훅 가버린 거 같다"며 "촉새처럼 거짓만 말하는 유 이사장의 입은 더 이상 보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앞서 유 이사장은 지난 16일 노무현재단 대구경북지역위원회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한 강연에서 "조국 사태를 통해 우리 모두는 언제든 구속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검찰이 조국 가족을 털 듯하면 안 걸릴 사람이 없을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실시간 베스트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