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故 백선엽 대장 장지 두고 이러쿵저러쿵…정상적인 나라인가"

아시아경제

2020-07-13 10:17:44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임춘한 기자]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3일 "고 백선엽 장군의 장지를 놓고 정치권이 이렇다 저렇다 얘기하는 것 보고 과연 우리나라가 정상적인 나라인가 생각했다"며 유감의 뜻을 표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 본관에서 열린 통합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고 백 장군은 6·25 전쟁의 백척간두에 선 나라를 구출하는데 혁혁한 공로를 세운 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고 백 장군의 장지가 서울현충원이냐, 대전현충원이냐를 두고 여야 정치권의 논란이 일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그는 "당을 대표해 고 백 장군에 대한 명복을 빈다"며 "이런 분을 놓고 장지를 결정하는데 이렇다 저렇다 얘기하는거 자체가 이해하기 어렵고 심히 유감의 뜻을 표한다"고 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이 문제는 대통령이 결단해서 동작동 국립묘지(서울현충원)로 모실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직 (안장이) 이틀 남았기 때문에 문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한다"며 "더 많은 국민들이 애도하고 감사할수 있도록 국가장이나 사회장을 요청드리며, 문 대통령이 조문할 것을 정중하게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또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영결식과 관련해 "피해자에 관해 2차 가해의 움직임이 있는데, 결코 있어선 안 될 것"이라며 "힘 없는 피해자의 고뇌와 아픔을 우리 국민들이 함께 보듬어 주고 지켜줘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또 (피해자가) 우리당 전 원내대표 출신인 나경원 전 의원의 보좌진이라는 가짜뉴스가 돌아다니고 있다"며 "엄숙한 장례와 관련, 가짜뉴스가 횡행하고 책임을 전가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지적했다.




이날 비대위에서는 정부의 부동산 대책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도 나왔다. 김 위원장은 "부동산 가격 상승의 근본 배경을 해결하지 않고 세제를 동원해 부동산을 옥죄겠다는 조치가 성공할 가능성이 있느냐, 매우 회의적"이라며 "세금을 부과하면 납세자는 적응하고, 세입자의 부담은 늘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세금을 주관하는 기획재정부 장관이 국토부가 얘기하는 대책에 무조건 협력하는 자세를 보인다는 것도 이해가 가지 않는다"며 "부동산 대책을 보고 과연 우리나라 장관들, 국토부 장관이 경제 정책을 이끌어갈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사람들인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자기 능력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으면 그 자리를 떠나는 게 현명한 조치"라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에 옵티머스 등 사모펀드, 추미애 법무부 장관 권한남용을 밝히기 위한 법사위 개최를 요구했다. 그는 "민주당은 말로는 '일하는 국회'라고 하지만 사실상 국회를 손 놓고 있다"며 "저희들이 옵티머스 등 사모펀드 관련 진상파악을 위해 정무위를 열어달라고 요청했고, 추 장관 권한 남용에 관해 밝히기 위해 법사위를 열어달라 했는데 모두 민주당의 거부로 진행이 안 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은 자신들이 하고 싶은 일만 하는 것이 일하는 국회이고, 정작 국회가 대정부 견제나 알 권리 차원에서 하는 일은 일이 아닌 것으로 생각하는 모양"이라며 "공수처는 하자, 3차 추경은 게눈 감추듯 한 다음에 정작 꼭 필요한 이런 일들을 거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스토리카드
르네상스 명화로 재탄생한 해외 셀럽들
유통기한 지난 약, 어떻게 버리시나요?
명화 속 인물들이 현실에 산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과일·채소 이름이 들어가는 순우리말은 어떤 것이 있을까?
똑! 소리 나는 과일 보관법 5가지
변기보다 더러운 물건 5가지
키 큰 사람들의 고충 모음
360kg의 빗물을 저장하는 5천 개의 물방울 샹들리에
세계2차대전 이후 75년만에 재회한 연인
동물을 위한 각 나라의 동물 보호법 5가지
설탕비가 내린다는 상하이의 솜사탕 커피
하노이에서 오토바이가 금지된 이유는?
전 세계의 아름다운 대사관 10곳
귀여움 끝판왕! 꽃 속에 사는 쥐
모든 여성의 몸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이것의 정체!
나도 혹시 번아웃? 번아웃 증상을 알아보자!
동물을 위한, 각 나라의 동물보호법 5가지
민트 초코는 누가 만들었을까?
우리가 몰랐던 런닝머신의 원래 용도
파인애플을 먹으면 왜 혓바닥이 아플까?
필리핀 학생들이 졸업하기 위해 반드시 해야 하는 이것!
수박은 과일일까? 채소일까?
파티쉐가 만든 스위트한 디저트 왕국
사용 전과 후를 통해 보는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말똥말똥 쉽게 잠들지 못하는 이유
파이만들기 끝판왕
폭풍성장한 '이 아이'의 근황
멸종위기에 직면한 컬러풀한 다람쥐
영업한 지 2000년 된 목욕탕
동물들이 거대해진 세상이 온다면?
핫포토
실시간 베스트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