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 베네치아’ 호수공원과 커낼웨이 품은 청라국제도시, 호수공원 인근 오피스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분양 화제

아시아경제


최근 호수공원 인근에 위치한 부동산 상품이 꾸준히 인기를 끌면서 이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보통 호수공원에 인접한 아파트나 오피스텔 등 부동산 상품은 호수 조망을 갖춰 쾌적한 주거환경을 가지며, 유동인구가 많고 각종 상업시설 등이 들어서기 때문에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호수공원 인근 부동산 상품은 거주지로서 임차인들의 선호도가 높아 공실률이 낮은 편으로, 실거주 용도 외에도 투자상품으로서도 높은 가치를 지닌다. 또한 호수공원이라는 입지 희소성 때문에 부동산 가치 상승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크다.



호수공원 인근 부동산, 그 중에서도 거주용 오피스텔들은 실제로도 부동산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광교신도시 광교호수공원 인근에서 분양한 오피스텔의 경우 최고 26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바 있으며, 2016년과 2017년에는 안산 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한 오피스텔이 각각 최고 9.27대 1과 5.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일주일 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이와 같이 호수공원 주변 오피스텔에 대한 거주 및 투자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는 가운데, 최근에는 인천 청라국제도시 청라호수공원과 인공수로 ‘커낼웨이’가 맞물린 중심상업지역이 ‘인천의 베네치아’로 불리며 주목을 받고 있다.



청라호수공원과 커낼웨이는 공원 나들이객에 상업지역 이용객까지 더해져 풍부한 유동인구를 자랑한다. 특히 물과 녹지가 어우러진 자연 친화적 인프라가 지역민들은 물론 다양한 방문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으며, 이를 통해 최근 대한민국 조경대상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받기도 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청라 호수공원과 ‘커낼웨이’가 만나는 지점 바로 앞에 분양 중인 오피스텔이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가 바로 그 것으로, 지난해 성공적으로 1차 물량 분양을 마무리하고 2차 분양에 돌입했다. 인천 서구 청라동 96-9번지에 위치한 이 오피스텔은 지하 6층~지상 27층, 총 468실 규모로 지난해 1차로 분양한 409실과 더해 총 877실 규모로 대규모 오피스텔 단지를 형성하게 된다.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는 전체 세대의 약 63%가 호수조망이 가능해 호수 조망권을 지닌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투룸 타입의 경우 3Bay 평면에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거실 확장 또는 알파룸을 선택할 수 있어, 투자자들과 실거주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청라국제도시에 연이어 진행되고 있는 각종 개발 사업을 통한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사업지 주변에 ‘스타필드 청라’, ‘하나금융타운’, ‘로봇랜드’ 등 대형 개발 호재들이 예정돼 있어, 여기서 창출되는 수만여명의 직주근접 수요가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에 몰릴 것이라는 전망이다.



또한 해당 오피스텔 바로 앞에 수도권 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선이 들어설 예정이며, 인근으로 BRT, GRT를 이용할 수 있는 정류장이 위치하고 있어 원활한 대중교통망을 자랑한다. 2025년 청라국제도시와 영종도를 잇는 제3연륙교도 개통될 예정으로, 광역 도로 교통망 개선은 물론 인천공항에서 유입되는 유동인구의 증가까지 예상된다



함께 분양 중인 상업시설 ‘청라 레이크 에비뉴 플러스’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지상 1층~지상 2층에 1차, 2차 사업지를 합쳐 총 119실 규모로 들어선다. 유동인구가 많은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위락상권에 속해 다양한 업종의 입점이 가능해 빠른 상권 활성화가 기대된다.



한편,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인천 서구 청라동 157-11번지에 마련된 견본주택 내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베스트
핫포토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