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승골' 손흥민, 평점 6.8점으로 무난한 평가...오리에 최고점

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OSEN=이인환 기자] 결승골을 기록한 손흥민(토트넘)이 무난한 평점을 받았다.


토트넘 홋스퍼는 23일 오전 4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9-2020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4라운드 홈경기서 2-1로 힘겨운 신승을 거뒀다.


리그 4경기 만에 득점을 기록한 토트넘은 침묵하던 손흥민이 8경기 만에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며 팀에게 값진 승점 3점을 안겼다.



승점 3을 추가한 토트넘은 승점 34점으로 4위 첼시(승점 40)와 격차를 좁히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권 추격에 나섰다.


앞서 토트넘은 해리 케인의 부상 결재와 손흥민, 델레 알리 등 대체 공격수들의 부진이 겹치며 토트넘은 다시 부진의 늪에 빠졌다. 다행히도 케인을 제외한 부상자들이 노리치전서는 팀에 합류해서 승리에 기여했다


전반 알리의 선제골로 리드를 잡았던 토트넘은 후반 시작과 동시에 노리치의 맹공에 시달렸다. 결국 후반 25분 푸키에게 PK 동점골을 허용하며 끌려갔다.


알리의 선제골에서 기점 역할을 했던 손흥민이 직접 해결사에 나섰다. 그는 후반 34분 오리에와 로 셀소를 걸쳐 알리가 올린 크로스를 감각적으로 머리로 밀어 넣으며 결승골을 터트렸다.


경기 후 영국 축구 전문 통계 업체 '후스코어드 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6.8점을 부여했다. 한편 이날 날이 선 크로스를 보여준 오리에가 평점 8점으로 최고 평점을 기록했다.


/mcadoo@osen.co.kr




실시간 베스트
핫포토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