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신임 감독에 장병철 감독 선임 "패배 의식 떨치겠다"

OSEN


[OSEN=이종서 기자] 한국전력이 신임 감독으로 장병철 감독을 선임했다.


한국전력은 9일 "김철수 감독의 사의를 수용하고 장병철 감독을 선임했다.  지난 28일 사퇴 의사를 밝힌 김철수 전 감독의 뜻을 존중해 사의를 수용하기로 결정한 한편, 선수단의 조기 안정화와 FA 영입, 외국인선수 선발 등 원활한 차기시즌 준비를 위해 장병철 수석코치를 새 감독으로 신속히 선임했다"고 밝혔다.



한국전력은 "신임 감독의 조건으로, 중장기적 선수단 강화를 통한 우승 도전이라는 구단 목표의 이해와, 이를 위한 선수 육성 능력 및 책임감 등을 고려했다"라며 "장병철 수석코치는 V-리그 초기 삼성화재에서 라이트로 활약하였고, 국가대표로 두 차례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따낸 스타플레이어 출신으로, 지난 15년부터 한국전력 빅스톰 코치로 활동하여 구단 문화 및 선수단에 대한 이해가 높고, 이호건, 김인혁 등 우수한 신인 선수들을 육성하여 지도력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장병철 신임 감독은 “감독 선임 과정에서 보여준 회사의 믿음과 배려에 감사드린다”면서, “패배 의식을 떨쳐내고, 승리에 대한 열망이 강한 근성 있는 팀을 만들겠다” 고 취임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과학적인 훈련을 통해 젊고 가능성 있는 선수들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강인한 승부욕과 끈끈한 수비력과 같은 팀의 전통을 계승하여 꾸준히 상위권에 위치할 수 있는 명문 구단으로 발돋움할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 bellstop@osen.co.kr


[사진] KOVO



실시간 베스트
핫포토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