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홈즈' 남양주 초코우유 하우스 최종 선택.. 이현이 활약, 복팀 승 [종합]

OSEN


[OSEN=전미용 기자]


24일 방송된  MBC 예능 '구해줘 홈즈'에서는 


이날 의뢰인은 곧 둘째가 태어난다고 전하면서 4인이 살 수 있는 집을 원한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자연 친화적인 남양주를 선호했고 전세 4억 3천만 원까지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에 덕팀에서는 모델 이현이와 디자이너 임성빈, 노홍철이 남양주시 다산 신도시로 향했다.  이현이는 아이들과 살려면 인프라가 잘 되어 있어야 한다고 전하면서 이곳은 아이들 키우기 좋은 곳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세 사람은 초코우유 하우스 신축 빌라를 소개했다.  


노홍철은 "코 앞에 초등학교가 있고 우측엔 유치원이 있다"며 매물 이름이 초코우유임을 밝히며 즐거워했다.  화이트와 블랙 톤으로 깔끔한 외부가 사로잡았고 내부 역시 블랙&화이트로 세련된 느낌을 줬다.  계단 밑에는 다용도실이 있어 활용성이 돋보였고 주방은 상하부장이 많아 수납공간이 넉넉했다.  


첫 번째 방에는 화장실이 붙어 있었고 이현이는 곧 태어날 신생아를 씻기는데 안성맞춤이라며 좋아했다.  두번째 방은 인디어 핑크 빛으로 딸 세아의 방으로 딱이었다.  복층 거실은 화이트 톤으로 깔끔했고 베란다까지 넓어 바비큐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었다.  


이어 복층에 세 번째 방이 있었고 그 안에 작은 방 하나가 더 있었다. 노홍철은 "이곳에도 에어컨이 있다. 총 6대의 에어컨이 있다"며 자신만만해했다.  초코우유의 전세가는 3억 8천만 원.



이후 세 사람은 호평동의 두 번째 매물, 호평 일색 탑층 아파트로 향했다.  이현이는 "일단 아파트다"라며 자신만만해했고 문을 열고 들어가자 모던 스타일의 깔끔한 내부와 높은 층고가 눈길을 사로 잡았다.  아이방은 슬라이딩 도어로 되어 있었고 안방은 대형 패밀리 침대가 들어갈 만큼 넓었다.  


이현이는 "둘째와 부부가 이곳을 쓰면 되고 슬라이딩 도어로 된 아이 방을 딸이 쓰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화장실을 공개했다. 화장실 안에는 턱을 낮추고 좁은 욕실이 있었다.  임성빈은 "이건 족욕, 반신욕 정도만 할 수 있겠다"며 아쉬워했다.  


그러자 이현이는 "아이를 위해 설계된 거다"고 밝혔고 임성빈은 "같이 안 왔으면 몰랐을 정보다"라며 감탄했다.  세 사람은 복층으로 향했고 작지만 아늑한 아이들 놀이방이 있었고 이현이는 "층간 소음이 있을 일도 없고 이곳이 있어서 거실이 깔끔한 거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이 놀이방 옆에 분위기 있는 베란다가 있어 덕팀, 복팀 모두 "우와"라며 감탄했다.  아이 맞춤형인 이 매물의 가격은 4억 3천만 원. 임성빈은 "인테리어 가격이 꽤 된다. 여긴 그냥 몸만 오면 된다"고 이야기했다.



이후 별내동 세 번째 매물인 '술래잡기 하우스'를 찾았다.  따뜻한 아이보리 톤의 현관과 거실을 지나 안방을 열면 안에 계단이 또 있었다. 덕팀, 복팀 모두 "뭐야. 지금 뭐야"라며 "뭐야"만 외쳤고장동민은 "이 집은 뭐야야?"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임성빈은 "테트리스 구조로 이뤄진 집이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전했다.  거실은 양쪽 폴딩 도어로 개별 바비큐 공간이 따로 있었고 주방은 ㄱ자형으로, 옆에는 다용도실까지 갖춰있었다.  이어 세 사람은 계단 밑으로 향했고 문이 3개 있었다.  


노홍철은 임성빈에게 "우리가 대체 어디 있는 건지 모르겠다. 평면도를 보여줘도 모르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김숙은 국내 최초 3D 스캐너로 보여드리겠다고 말했고 3D스캐너로 구조를 본 복팀은 "무슨 게임하는 것 같애"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계속해서 방을 보여주자 복팀은 "도대체 방이 몇 개냐" 물었고 임성빈은 "5개"라고 대답했다.  이 매물은 전세가 4억 원. 마지막으로 세 사람은 최종 매물로 '초코우유 하우스'를 선택했다.  



복팀은 한혜연과 홍석천이 코디로 나섰고 '무한 루프 하우스'를 공개했다.  화이트 톤의 넓은 현관과 2개의 문이 눈길을 사로 잡았다.  첫 번째 중문을 열고 들어가면 널찍한 거실과 수납공간이 충분했다.  홍석천은 "바닥이 미끄럽지 않다"고 전했고 공간 분리 가능하게 천장에 실내등이 2개로 나뉘어있었다.  



따로 가벽을 설치할 경우 삼백만 원이 든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거실 벽이 계피로 만들었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주방 역시 널찍하고 화이트톤으로 깔끔했다.


 현관 앞에 있던 다른 문 하나가 다용도실과 연결돼 있었고김숙은 "요즘 집들 정말 잘 나온다. 장 보고 바로 다용도실 지나 주방으로 들어가면 되는 거 아니냐"며 감탄했다.  이어 폴딩 도어가 설치된 분위기 있는 발코니가 눈길을 사로 잡았다.  


홍석천은 "하나 더 남았다"며 루프 탑으로 올라갔고 한혜연은 "어머.. 이게 뭐야. 너무 좋아. 사방이 뷰야"라며 놀라워했다.  이에 홍석천은 천장을 보여주며 조명 달린 어닝을 공개했다.  이 모습에 김숙x박나래는 "저거 정말 탐난다"고 이야기했다.  


한혜연은 "비쌀 것 같은데"라고 말했지만 매매가 2억 9천 8백만 원으로 의뢰인이 말한 금액보다 1억 3천이 저렴했다.  


이후 두 사람은 두 번째 매물인 자연친화적인 3층 주택 '태평상대 하우스'를 공개했다.   천연 잔디가 깔린 넓은 마당이 눈길을 사로잡았고 중문을 열고 들어가면 아이보리&우드 톤의 거실이 아늑한 느낌을 줬다.  


홍석천은 "이 집은 1층엔 방이 없다"고 밝혔고 두 사람은 1층의 거실과 마당, 다용도실을 구경한 뒤 2층으로 향했다.  2층에 위치한 안방은 통창에 넓은 공간과 파우더룸, 화장실이 있었고 화장실 문 앞에도 문이 하나 있어 1층 계단으로 바로 내려갈 수 있게 돼 있었다.  


이어 3층에 위치한 루프탑을 공개했고 그곳에는 넓은 평상이 있었다. 한혜연은 "어쩜 좋아. 뷰도 너무 좋아"라며 감탄했다.  이 매물의 가격은 매매가 3억 7천만 원.  복팀은 '무한 루프 하우스'를 최종 선택했고 의뢰인은 덕팀의 '초코우유 하우스'를 선택했다.  /jmiyong@osen.co.kr


[사진] 구해줘 홈즈 방송화면 캡처



실시간 베스트
핫포토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