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훈강말금, 영화 남여 신인연기상 수상 "40살 넘은 중고신인..관객들께 감사" [2020 백상예술대상]

OSEN


[OSEN=이승훈 기자] 배우 박명훈과 강말금이 '제56회 백상예술대상(2020)'에서 영화부문 남여 신인연기상을 품에 안았다.  


5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제56회 백상예술대상(2020)이 개최됐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무관중으로 치러졌으며 신동엽과 수지, 박보검이 3년 연속 MC를 맡았다.  



이날 영화 '기생충'으로 영화 남자 신인연기상을 수상한 박명훈은 "46살에 신인상을 받았다"면서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영화 찍을 때 연기에만 오롯이 집중할 수 있게 도와준 봉준호 감독 이하 전 배우, 스태프들께 영광을 돌린다. 감사한 분들이 많다"고 말했다.  


또한 박명훈은 "무엇보다 가족들에게 감사하다. 전세계에서 '기생충'을 가장 먼저 본 분이 우리 아버지다. 투병 중이셨는데 봉준호 감독의 배려로 아버지가 먼저 보시고 좋아하셨다. 그런 훌륭한 추억을 만들어주신 봉준호 감독과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 전세계 관객분들께 이 말씀을 드리고 싶다. '리스펙'"이라고 소리쳤다.  


영화 '찬실이는 복도 많지'로 여자 신인연기상을 받은 강말금은 "부족한 점도 많은 내가 이 상을 받은 건 가능성을 봐주셔서 그런 것 같다"면서 "무엇보다 이 어려운 상황에서 극장을 찾아주신 관객 한 분 한 분께 감사의 말씀 드리고 싶다. 나도 43살이고 중고 신인이다. 상대역으로 나와주셨던 선후배 분들 모두 선생님이셨다. 엄마 건강하고 행복하게 삽시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JTBC '제56회 백상예술대상(2020)' 방송화면 캡처



실시간 베스트
핫포토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