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터졌다' 손흥민, 아스날 상대로 리그 10호골...전반 1-1 진행 중

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이승우 기자] 손흥민이 아스날과 북런던 더비에서 리그 10호골을 터뜨렸다.


토트넘은 13일(한국시간) 새벽 영국 런던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서 열리는 2019-20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 아스날과 경기에서 1-1로 팽팽히 맞서고 있다.



손흥민은 0-1로 뒤지던 전반 19분 동점골을 터뜨리며 리그 10호골을 터뜨렸다. 손흥민은 부상으로 이탈한 지난 2월 이후 5개월 만에 득점포를 가동했다.  


토트넘은 손흥민을 비롯해 케인, 모우라, 로셀소가 공격을 이끌었다. 중원에는 윙크스, 시소코가 자리했고, 데이비스, 알더웨이럴트, 산체스, 오리에가 수비를 지켰다. 골키퍼는 요리스.


아스날은 최전방에 페페, 오바메양, 라카제트가 나섰다. 베예린, 세바요스, 자카, 티어니가 미드필드를 구성했고, 무스타피, 루이스, 콜라시나츠가 수비를 지켰다. 마르티네스가 골문을 지켰다.  


토트넘은 경기 시작과 동시에 모우라가 기습적인 중거리 슈팅을 때리며 분위기를 잡았다.  


아스날은 전반 8분 왼쪽에서 기회를 만들었다. 티어니가 오버래핑 후 예리한 크로스를 올렸고, 라카제트가 헤더를 시도했지만 알더웨이럴트가 걷어냈다.  


전반 10분 토트넘은 다시 반격했다. 왼쪽에서 수비를 제친 모우라가 얼리 크로스를 올렸다. 케인이 수비 라인을 깨고 쇄도해 골키퍼를 넘기려는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가 막아냈다.  


아스날은 전반 16분 라카제트의 선제골로 앞서갔다. 오리에가 공을 제대로 걷어내지 못한 것을 자카가 끊어내며 공이 라카제트에 연결됐다. 라카제트는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토트넘 골망을 흔들었다.


토트넘은 곧바로 동점을 만들었다. 전반 19분 상대 패스 미스를 빼앗아내 루이스의 견제를 이겨냈다. 골키퍼 마르티네스를 넘기는 칩샷으로 골망을 갈랐다. /raul1649@osen.co.kr



실시간 베스트
핫포토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