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호, 김동성 전처에 700만원 지급 판결.."불륜 정신적 피해"

스타뉴스

김동성 /사진=뉴스1
김동성 /사진=뉴스1


쇼트트랙 국가대표 출신 김동성(39)의 전처가 최순실씨의 조카 장시호(40)와 전 남편 김동성의 불륜설로 인해 정신적 손해를 입었다며 낸 소송에서 일부 승소했다.


21일 뉴스1에 다르면 서울중앙지법 민사83단독 정금영 판사는 김동성의 전처인 오모씨가 장시호를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피고는 원고에게 700만원을 지급하라"며 원고 일부 승소 판결했다.

재판부는 오씨의 주장을 일부 받아들였지만 나머지 청구에 대해서는 기각했다. 소송비용 중 85%는 오씨가, 나머지는 장시호가 부담하게 됐다.

김동성과 결혼 14년 만에 이혼한 오씨는 이혼 뒤 불거진 김동성과 장시호의 불륜설로 인해 정신적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며 지난 2월 서울중앙지법에 5000만원의 위자료 청구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장시호는 지난 2017년 본인의 형사재판에서 "지난 2015년 1월 김동성이 저를 찾아와 교제를 한 게 사실"이라고 밝혔다. 장시호는 김동성이 이후 자신을 통해 이모인 최순실(61)을 알게 돼 한국동계스포츠영재센터(영재센터)의 설립 작업에 깊숙히 개입했다고도 주장했다.

김동성은 장시호와 과거 교제한 적이 있다는 점 자체는 인정했으나 장시호와 교제하며 영재센터 설립을 구상했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부인했다.

한편 김동성과 아내 오씨는 지난해 12월, 결혼 14년 만에 이혼했다.

김미화 기자 letmein@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베스트
핫포토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