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 퀴즈 온 더 블럭' 천종호 판사, 호통판사된 이유는? "3분 안에…"

동방성

[사진=tvN방송화면캡처]



천종호 판사가 '호통판사'가 된 이유를 설명했다.


15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유재석은 "천종호 판사는 아무래도 이 모습이 화제가 됐다. 선처를 바라는 가해 학생들에게 호통을 치는 모습"이라며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는 재판 중 천종호 판사가 선처를 바라는 가해 학생에게 "안돼, 안 바꿔줘. 바꿀 생각없어. 빨리 돌아가"라고 호통을 치는 모습이다.  

호통을 치는 이유에 대해 천종호 판사는 "한 재판에 3분밖에 할애가 되지 않는다. 충분하게 말을 할 시간이 없다. 그러다보니 호통을 치는 것이다. 일부러 울리기도 한다.  대부분 내 법정에 선 아이들은 결손 가정 아이들이다. 아이들의 재판 소식을 듣고 선처를 위해서 부모님들이 온다. 재비행을 어떻게든 막아보려고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학창시절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천종호 판사는 "고등학교 때는 수학여행비가 없어서 수학여행도 못갈 정도였다. 학교 갔다 오면 저는 숙제부터 하고 잔다. 왜냐면 가족들이 많아서 공부를 못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족들이 다 자고 있는 새벽 1, 2시에 일어나서 작은 상 펴놓고 밤샘해서 공부했다. 저는 그렇게 살았다"고 말했다.

이어 "가난 속에서 그냥 좌절하기는 그렇고 조금씩 공부하니까 성적이 올랐다. 그러다 보니까 꿈이 쌓여져 갔다. 주위 분들이 저보고 돌부처라고 했다. 단칸방에서 부모님이 부부싸움 할 때 저는 숙제를 하고 있었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전기연 기자 kiyeoun01@ajunews.com
실시간 베스트
핫포토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