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창업경진대회 ‘비더로켓’ 런칭데이 오는 13일 개최

에듀동아








서울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윤의준, 공과대학 교수)은 학내외 오픈형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비더로켓 시즌5 런칭데이”를 오는 13일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런칭데이는 비더로켓 시즌5 참가팀으로 선발된 7개 스타트업이 지난 3개월 동안 집중지원으로 개발한 제품 및 사업화 결과를 대중에 공개하는 자리이다.



이날 행사에는 스타트업의 홍보, IR피칭뿐만 아니라 최근 스마트폰을 이용한 수학문제 솔루션 “콴다”를 개발해 최근 230억의 투자를 유치한 매스프레소 이용재 대표의 키노트 연설과 네트워킹파티도 함께 진행된다. 여기에 다수의 벤처투자사 임직원들도 참석할 예정이다. 우수 팀에 대한 선정은 참관객의 모의투자평가와 학내외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 6인의 심사점수를 합산해 결정된다.



이번 비더로켓에 참가한 스타트업은 3개월 간 내·외부 창업전문가들과 함께 매월 진행된 3차의 마일스톤 평가와 자문을 거쳤으며, 스파크플러스의 후원으로 삼성 2호점의 개별 사무공간과 법률, 특허, 회계·세무 등의 전문가 컨설팅을 맞춤형으로 지원받으며 사업아이템을 개발해왔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한 서울대학교 창업경진대회 비더로켓은 지난 2014년 시즌1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28개 팀을 배출하였으며, 비더로켓 1기 대상기업인 “수아랩”은 최근 미국 글로벌 AI기업 코그넥스에 2,300억에 매각된 바 있다.



이번 런칭데이 행사는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관할 수 있으며, 서울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에서 사전참관신청이 가능하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실시간 베스트
핫포토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