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유재석,남창희 알아채...SG워너비 '라라라' 뒷이야기 공개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조현정기자] MBC '놀면 뭐하니?'의 '유야호' 유재석이 남창희의 정체를 단번에 알아차렸고 SG워너비는 '라라라'의 비하인드스토리를 공개했다.





17일 방송한 '놀면 뭐하니?'에서는 'MSG워너비' 블라인드 오디션을 펼치며 제작자 유야호가 SG워너비(김용준, 김진호, 이석훈)를 만났다.




앞서 유재석은 MSB워너비에 어울리는 목소리를 찾기 위해 블라인드 오디션으로 이동욱, 이승기와 일대일 면접을 했다.




'이동욱' 지원자가 나오자 유재석은 노래와 웃음소리를 듣고 "남창희씨 아니냐"고 물었다. 나윤권의 노래를 하는 지원자의 떨리는 모습에 유재석은 "목소리가 낯이 익는다. 너무 어려운 곡을 선곡한 거 아니냐. 본인이 잘 부르는 곡을 하지"라고 말했고 지원자는 "미세먼지 때문에 목이 안 좋아졌다"고 답했다.




이에 유재석은 "남창희 씨 아니냐"면서 조남지대의 노래를 불러줄 수 있냐고 물었다. 지원자는 "조남지대?"라고 어색해하며 "잘 모르는데 한 번 불러보겠다"고 말했지만 노래방 기계에 조남지대의 노래가 없었다.




지원자가 노래를 불렀고 유재석은 "맞네"라면서 남창희라고 확신했다. 지원자는 탈락했고 갓을 벗자 유재석의 예상대로 남창희의 얼굴이 나왔다.




이승기는 김정민의 '슬픈 언약식'을 불러 김정민과 비슷한 목소리로 유재석을 혼란스럽게 했고 영탁의 '찐이야', 제니의 '솔로' 등 여러 장르의 노래를 소화해냈다. 유재석은 확신을 갖지 못하고 합격을 외쳤다.








이후 유재석이 카페에서 홀로 대기하는 사이 SG워너비가 '타임리스'(Timeless)'를 부르며 등장했고 유재석은 당황스러운 가운데 함께 노래했다.




그는 "가요계 기획자로 오디션을 보고 있다. 세 분 모신 김에 오디션 할 때 참고해야 될 것도 부탁드리고"라며 솔직히 털어놨다.




김용준이 "국민들이 많이 지쳐 있는 시기이지 않냐. 위로가 되는 듣는 음악을 제작했으면 좋겠다"고 제안하자 유재석은 "그 뜻은 참 좋은데 그러려고 만드는 건 아니다. 국민 여러분들까지 이야기해서 깜짝 놀랐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유재석은 "이름에 대해 알고 계실지 모르겠지만 MSG 워너비다. MSG를 친 듯한 느낌. MBC에서 하니까"라고 설명했다.




김용준은 "저희는 사실 요근래에 자주 만났었다. 어제도 만나서 연습을 했다. 저는 빨리 집에 가고 싶었다. 애들이 헷갈려 하고 그럴 줄 알았는데 어제 맞춰본 것처럼 술술 나오더라. 이 정도 했으면 된 거 같은데 자꾸 더 맞춰 보자고 했다"라며 밝혔다.




"왜 그랬냐'는 유재석의 질문에 이석훈은 "연습하는 거 좋으니까"라고 애정을 드러냈고 김진호는 "오랜만의 형들의 목소리를 들으니까. '형들 목소리가 좋았었지' 싶었다. 사실 질렸었다. 갑자기 히스토리가 지나가고 그랬던 거 같다"라며 고백했다.




유재석이 이석훈의 합류와 관련해 "후반에 들어와서 그 안에서 살아남기 쉽지 않았을 거다. 부담스러울 거 같다. 두 사람의 텃세는 없었냐"라고 궁금해하자 이석훈은 "저희 별로 안 친했었다. 요즘 시스템으로는 일어날 수 없는 일이다. 갑자기 오디션을 봤고 됐다고 한다. (기획사에서) '한 달 시간 줄게. 살 빼'라고 했다"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김용준은 "녹음하는 날 처음 봤다. 이제 같이 할 석훈이라는 친구야'라고 하더라. 그게 '라라라'다"라며 '라라라'의 뒷이야기를 전했다.




hjcho@sportsseoul.com




사진 | MBC '놀면 뭐하니?' 화면 캡처



실시간 베스트
핫포토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