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인, ’BUTTON‘으로 15일 컴백…윤종신 “최근 쓴 노래 중 가장 좋아하는 곡”

브릿지경제 / 신화숙 기자

2018-01-12 11:18:19

장재인, ’BUTTON‘으로 15일 컴백…윤종신 “최근 쓴 노래 중 가장 좋아하는 곡”



180112_윤종신 장재인 버튼 작업 소감
가수 장제인이 신곡 ’BUTTON(버튼)‘ (사진 제공=미스틱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장제인이 신곡 ‘BUTTON(버튼)’으로 15일 컴백한다.

14일 소속사 미스틱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BUTTON’은 윤종신이 작사, 작곡하고 조정치가 편곡한 포크 스타일의 노래다.

‘BUTTON’의 프로듀싱을 맡은 윤종신은 12일 “최근 쓴 노래 중 가장 좋아하는 곡”이라며 “몇 번 기타 줄을 튕겼는데 쉽고 자연스러운 멜로디가 입에서 흘러나왔다. 재인이가 부른다 생각하고 한 시간 만에 멜로디가 완성이 되었고, 가사는 두 시간여 만에 완성되었다”고 밝혔다.

윤종신은 영국드라마 ‘블랙 미러(Black Mirror)’를 보고 가사 영감을 얻었다고 전했다.

그는 “첨단 기술로 인해 사회는 점점 편리해지고 발전하지만, 사랑을 통해 겪는 감정- 이별, 그리움, 미련, 후회 등은 여전히 우리를 아프게 한다”며 “이별 후 ’버튼‘ 하나면 아픈 기억, 슬픈 추억을 잊을 수 있는 세상이 오면 어떨까라는 상상을 하며 가사를 썼다”고 설명했다.

이어 “‘BUTTON’은 프로듀서 윤종신의 고집이 많이 담긴 곡이자 가장 미스틱스러운 음악”이라며 “장재인은 시류에 휩쓸리지 않는, 좀 더 다른 느낌의 음악과 화법들로 다가가려 한다”고 강조했다.

윤종신은 “재인의 목소리는 흔하지 않다. 그래서 재인에게서 유행하는 장르나 뻔한 결과물을 만들고 싶지 않다”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새해 첫 주자로 나선 장재인의 신곡 ‘BUTTON’은 15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오수정 기자 crystal@viva100.com

핫포토
스토리카드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