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랭킹 1위·3위 고진영·박성현, LPGA 퓨어실크 챔피언십 출격… US여자오픈 전초전

브릿지경제

2019-05-22 14:30:28

세계랭킹 1위·3위 고진영·박성현, LPGA 퓨어실크 챔피언십 출격… US여자오픈 전초전

고진영
고진영.(AFP=연합)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가 2주 동안 짧은 휴식을 마쳤다. 그리고 LPGA 투어는 24일(한국시간)부터 나흘 동안 미국 버지니아 주 윌리엄스버그 인근 킹스밀 리조트 리버코스(파 71·6445야드)에서 열리는 퓨어 실크 챔피언십(총 상금 130만 달러)를 시작으로 오는 8월 말까지 매주 대회를 열며 다시 흥행몰이에 돌입한다.

이번 대회 전까지 LPGA 투어는 33개 대회 중 11개 대회를 개회해 3분의 1을 소화해 냈다. 그리고 이들 대회에서 ‘태극 낭자’ 들은 고진영이 2승, 지은희, 양희영, 박성현, 김세영이 각 1승을 올려 총 6승을 합작했다.

이 같은 추세를 이어간다면 한국 선수들이 LPGA 투어 한 시즌 최다 우승 기록인 15승(2015년·2017년)도 충분히 경신 가능하다.

이번 대회에는 세계여자골프랭킹 1위 고진영과 3위 박성현이 3주일 동안 꿀맛같은 휴식을 마치고 시즌 3승과 2승 달성을 목표로 출전한다.

LPGA 투어 데뷔 두 번째 시즌을 보내고 있는 고진영은 뱅크 오브 호프 파운더스컵에서 시즌 첫 승을 올린데 이어 첫 메이저대회 ANA 인스페레인션 제패하며 가장 먼저 2승을 달성했다. 더불어 세계랭킹 1위에 자리하며 LPGA 투어 한국 선수들 중 에이스로 등장했다. 때문에 고진영이 이 같은 좋은 흐름을 이어가며 시즌 첫 3승을 달성하게 될지 주목 된다.


 


박성현
박성현.(AFP=연합)

 


반면 시즌 초 가파른 상세를 보이다 LPGA투어가 미국 본토로 입성해 기아 클래식에서 공동 2위를 차지한 이후 급격히 경기력이 떨어진 박성현이 이번 대회를 통해 되살아날지도 관심사다. 박성현은 올 시즌 상반기 LPGA 투어 아시안 스윙 마지막 대회였던 HSBC 위민스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며 세계랭킹 1위에 자리에 오른바 있다. 특히 고진영과 박성현은 이번 대회를 통해 다시 정상을 찍고 다음 주 시즌 두 번째 메이저대회 US여자오픈에 나서겠다는 각오다.

고진영과 박성현이 넘어야 할 가장 큰 경쟁자는 역시 쭈타누깐이다.

쭈타누깐은 타이틀 방어로 시즌 첫 승을 올리며 다음주 US여자오픈까지도 2연패를 달성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쭈타누깐은 올 시즌 10개 대회에 출전해 우승 없이 세 차례 톱10에 드는 부진을 보여 지난 시즌과 대조적이다. 시즌 최고 성적은 롯데 챔피언십에서 공동 3위다.

이달 초 메디힐 챔피언십에서 연장전 끝에 우승한 김세영도 시즌 2승에 도전한다. 지난해 연장 패배로 준우승을 차지한 전인지는 1년 만에 아쉬움을 털어내고 시즌 첫 승을 올릴지 주목 된다.

메디힐 챔피언십에서 김세영과 연장전을 벌여 준우승을 차지한 이정은 역시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해 시즌 최고 성적을 갈아 치우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오학열 골프전문기자 kungkung5@viva100.com 


 



스토리카드
르네상스 명화로 재탄생한 해외 셀럽들
유통기한 지난 약, 어떻게 버리시나요?
명화 속 인물들이 현실에 산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과일·채소 이름이 들어가는 순우리말은 어떤 것이 있을까?
똑! 소리 나는 과일 보관법 5가지
변기보다 더러운 물건 5가지
키 큰 사람들의 고충 모음
360kg의 빗물을 저장하는 5천 개의 물방울 샹들리에
세계2차대전 이후 75년만에 재회한 연인
동물을 위한 각 나라의 동물 보호법 5가지
설탕비가 내린다는 상하이의 솜사탕 커피
하노이에서 오토바이가 금지된 이유는?
전 세계의 아름다운 대사관 10곳
귀여움 끝판왕! 꽃 속에 사는 쥐
모든 여성의 몸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이것의 정체!
나도 혹시 번아웃? 번아웃 증상을 알아보자!
동물을 위한, 각 나라의 동물보호법 5가지
민트 초코는 누가 만들었을까?
우리가 몰랐던 런닝머신의 원래 용도
파인애플을 먹으면 왜 혓바닥이 아플까?
필리핀 학생들이 졸업하기 위해 반드시 해야 하는 이것!
수박은 과일일까? 채소일까?
파티쉐가 만든 스위트한 디저트 왕국
사용 전과 후를 통해 보는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말똥말똥 쉽게 잠들지 못하는 이유
파이만들기 끝판왕
폭풍성장한 '이 아이'의 근황
멸종위기에 직면한 컬러풀한 다람쥐
영업한 지 2000년 된 목욕탕
동물들이 거대해진 세상이 온다면?
핫포토
실시간 베스트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