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효과’ 농심, 미국서 성장세 뚜렷… 상반기 미국매출 35% ↑

브릿지경제

2020-07-13 10:13:04

‘코로나 효과’ 농심, 미국서 성장세 뚜렷… 상반기 미국매출 35% ↑

LA 뮤직페스티벌 신라면 샘플링 행사_저용량
LA 뮤직페스티벌 신라면 샘플링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사진=농심)

 



농심 미국 법인이 올 상반기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할 것으로 예상된다.

농심은 올 상반기 미국법인 매출이 전년 대비 35% 성장한 1억6400 만 달러로 추정, 집계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수치대로라면 농심의 미국 진출 후 사상 최대실적이 경신되는 것이다.

이번 농심의 성장은 신라면의 브랜드 파워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간편식품 수요 증가와 맞물려 이뤄진 것으로 분석된다. 필수 비상식량으로 농심 라면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이다. 실제 신라면(오리지날)은 상반기 미국에서 25% 늘어난 약 4800 만 달러 매출을 기록했다. 미국 대형 유통업체인 크로거사의 구매담당자 스콧 엘리스(Scott Ellis)는 “ 농심 라면이 간식 개념에서 식사 대용으로 인식이 전환되며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었다” 며 “특히, 집안에서 요리하는 ‘홈쿡’ 트렌드에 따라 신라면에 치즈를 넣어먹는 등 라면을 다양하게 즐기는 모습이 미국인들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다” 고 말했다.

이러한 현상에 힘입어 월마트를 비롯해 코스트코, 크로거, 샘스클럽 등 대형 유통업체를 중심으로 농심의 라면 판매가 급증했으며, 실제 월마트와 코스트코에서 상반기 매출이 각각 35%, 51% 늘어났고, 아마존은 79% 성장했다.

신라면블랙의 성장세도 두드러진다. 신라면블랙의 상반기 미국 시장 매출은 1350만 달러로 전년 대비 49% 성장했다. 최근 뉴욕타임즈가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으로 ‘신라면블랙’ 을 꼽은 것이 매출 상승을 도왔다는 평가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브랜드는 과거 아시안들이 주로 찾는 제품에서 이제는 미국 메이저 유통회사가 먼저 찾는 한국 대표 식품이 됐다”고 말했다.

김승권 기자 peace@viva100.com 



스토리카드
르네상스 명화로 재탄생한 해외 셀럽들
유통기한 지난 약, 어떻게 버리시나요?
명화 속 인물들이 현실에 산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과일·채소 이름이 들어가는 순우리말은 어떤 것이 있을까?
똑! 소리 나는 과일 보관법 5가지
변기보다 더러운 물건 5가지
키 큰 사람들의 고충 모음
360kg의 빗물을 저장하는 5천 개의 물방울 샹들리에
세계2차대전 이후 75년만에 재회한 연인
동물을 위한 각 나라의 동물 보호법 5가지
설탕비가 내린다는 상하이의 솜사탕 커피
하노이에서 오토바이가 금지된 이유는?
전 세계의 아름다운 대사관 10곳
귀여움 끝판왕! 꽃 속에 사는 쥐
모든 여성의 몸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이것의 정체!
나도 혹시 번아웃? 번아웃 증상을 알아보자!
동물을 위한, 각 나라의 동물보호법 5가지
민트 초코는 누가 만들었을까?
우리가 몰랐던 런닝머신의 원래 용도
파인애플을 먹으면 왜 혓바닥이 아플까?
필리핀 학생들이 졸업하기 위해 반드시 해야 하는 이것!
수박은 과일일까? 채소일까?
파티쉐가 만든 스위트한 디저트 왕국
사용 전과 후를 통해 보는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말똥말똥 쉽게 잠들지 못하는 이유
파이만들기 끝판왕
폭풍성장한 '이 아이'의 근황
멸종위기에 직면한 컬러풀한 다람쥐
영업한 지 2000년 된 목욕탕
동물들이 거대해진 세상이 온다면?
핫포토
실시간 베스트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