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이동수단으로 떠오른 전기자전거
브릿지경제
삼천리자전거, 전기자전거 판매율 34%↑ 퍼스널모빌리티 대중화 관심 늘어난 요인
코로나 시대, 이동수단으로 떠오른 전기자전거
코로나19 이후 언택트 운동 및 1인용 이동수단으로 각광 받게 되면서 전기자전거 판매율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자전거 전문 기업 삼천리자전거는 올해 1월~4월 전기자전거 판매 결과를 분석한 결과 판매율이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 두기가 장기화 되면서 퍼스널 모빌리티와 1인용 운동 제품의 급부상이 판매량 증가에 주효했다는 게 삼천리자전거의 설명이다. 또 올해 대폭 확대된 전기자전거 라인업을 이번 전기자전거 판매량 증가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삼천리자전거는 올 초 소비자의 필요에 맞춰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가격과 스펙을 세분화하고 구성을 다양화해 자전거 전 영역을 아우르는 전기자전거 라인업을 선보였다. 이에 따라 전기자전거 구입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 판매율 증가로 이어졌다는 게 삼천리자전거의 분석이다.
여기에 전년 대비 기능과 성능이 업그레이드 된 신제품의 우수한 제품력도 이번 판매율 증가에 한 몫 했다. 삼천리자전거의 2020년 신제품 전기자전거는 배터리 용량 증가로 전작 대비 주행 가능 거리가 늘어났다. 도보 지원 기능과 사이드 LED 등 편의성도 강화돼 출퇴근 및 레저용으로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인기 전기자전거로 손꼽히는 ‘펜텀Q’의 경우 완충시 최대 10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1인용 이동수단 및 언택트 운동에 대한 관심이 증가된 이유로 보인다”며 “퍼스널 모빌리티 대중화에 발맞춰 안전성과 편의성을 기본으로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전기자전거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승호 기자 peter@viva100.com
코로나 시대, 이동수단으로 떠오른 전기자전거
삼천리전기자전거 팬텀Q (사진=삼천리자전거) |
자전거 전문 기업 삼천리자전거는 올해 1월~4월 전기자전거 판매 결과를 분석한 결과 판매율이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 두기가 장기화 되면서 퍼스널 모빌리티와 1인용 운동 제품의 급부상이 판매량 증가에 주효했다는 게 삼천리자전거의 설명이다. 또 올해 대폭 확대된 전기자전거 라인업을 이번 전기자전거 판매량 증가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삼천리자전거는 올 초 소비자의 필요에 맞춰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가격과 스펙을 세분화하고 구성을 다양화해 자전거 전 영역을 아우르는 전기자전거 라인업을 선보였다. 이에 따라 전기자전거 구입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 판매율 증가로 이어졌다는 게 삼천리자전거의 분석이다.
여기에 전년 대비 기능과 성능이 업그레이드 된 신제품의 우수한 제품력도 이번 판매율 증가에 한 몫 했다. 삼천리자전거의 2020년 신제품 전기자전거는 배터리 용량 증가로 전작 대비 주행 가능 거리가 늘어났다. 도보 지원 기능과 사이드 LED 등 편의성도 강화돼 출퇴근 및 레저용으로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인기 전기자전거로 손꼽히는 ‘펜텀Q’의 경우 완충시 최대 10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1인용 이동수단 및 언택트 운동에 대한 관심이 증가된 이유로 보인다”며 “퍼스널 모빌리티 대중화에 발맞춰 안전성과 편의성을 기본으로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전기자전거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승호 기자 peter@viva100.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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