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이 조선시대냐?"...조현 코스프레 의상 논란, 베리굿 팬도 나섰다 [전문]

텐아시아

[텐아시아=노규민 기자]
베리굿 조현이 17일 오전 서울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게임돌림픽 2019 : 골든카드 공개 녹화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했다.
/ 조준원 기자 wizard333@

베리굿 조현이 17일 오전 서울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게임돌림픽 2019 : 골든카드 공개 녹화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했다. / 조준원 기자 wizard333@


걸그룹 베리굿 조현의 의상 논란이 이틀째 계속되고 있다. 이에 팬들은 “참담한 심정”이라며 지지성명문을 발표하고 조현을 응원했다.


18일 ‘베리굿 갤러리’는 “조현이 한 예능프로그램 레드카펫 행사에서 착용한 의상이 현재까지도 뜨거운 감자로 이슈화되고 있다. 너무나도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기에 공식적으로 지지 성명문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이 조선 시대냐. 도대체 해당 의상이 왜 문제가 되는지 이유를 찾을 수가 없다”고 분노했다.


또한 “조현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구미호 캐릭터 ‘아리’를 귀가 달린 머리띠와 보라색 꼬리로 표현했다. 현장에서는 조현의 섹시한 몸매가 코스프레와 어울리면서 ‘실사판 아리’가 튀어나왔다는 호평이 이어졌다”며 “이를 선정성 논란으로 문제 삼는 건, 오히려 게임 캐릭터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것이라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베리굿 갤러리’는 “일부 편향된 시선에 조현이 상처를 받길 바라지 않으며, 언제 어디서나 당당히 자기 몫을 소화하는 조현이 되길 간절히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조현은 지난 17일 서울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에서 열린 ‘게임돌림픽 2019: 골든카드’에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LOL·롤)’의 구미호 캐릭터 ‘아리’ 의상을 입고 참석했다.


하지만 일부 네티즌들이 다소 파격적인 의상을 착용한 것을 두고 “노출이 심하다”고 지적했고, 소속사는 “주최 측이 준비해 준 의상”이라며 해명했지만, 논란은 쉽게 사그라들지 않았다.


다음은 베리굿 갤러리 지지 성명문 전문이다.


지지 성명문


아이돌 그룹 베리굿을 아끼고 사랑한 팬 커뮤니티 베리굿 갤러리는 2014년 베리굿이 데뷔한 이후 지금까지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응원하고 지지하는 견고한 팬덤입니다.


17일 조현이 한 예능프로그램 레드카펫 행사에서 착용한 의상이 현재까지도 뜨거운 감자로 이슈화되고 있어, 너무나도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기에 공식적으로 지지 성명문을 발표합니다.


지금이 조선 시대입니까?


도대체 해당 의상이 왜 문제가 되는지 하등의 이유를 찾을 수가 없습니다.


현시대는 점점 남녀평등 사회로 발전하고 있고, 여성의 외모도 사회의 경쟁력 중 하나인 철저한 자기 관리에서 비롯된 능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조현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구미호 캐릭터 ‘아리’를 귀가 달린 머리띠와 보라색 꼬리로 표현했습니다. 현장에서는 조현의 섹시한 몸매가 코스프레와 어울리면서 ‘실사판 아리’가 튀어나왔다는 호평이 이어졌습니다.


그런데 이를 선정성 논란으로 문제를 삼는 건, 오히려 게임 캐릭터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베리굿 소속사 제이티지 엔터테인먼트 측에서 밝혔듯, 프로그램을 위해 주최 측과 협의 후 코스프레를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해 준비해 준 의상을 착용한 것입니다.


평소 게임을 좋아하는 조현이 정말 즐겁게 표현하는 모습에 많은 팬들은 감복하지 않을 수 없었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베리굿 갤러리 일동은 일부 편향된 시선에 조현이 상처를 받길 바라지 않으며, 언제 어디서나 당당히 자기 몫을 소화하는 조현이 되길 간절히 희망하는 바입니다.


2019년 6월 18일


베리굿 갤러리 일동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실시간 베스트
핫포토
오늘추천